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PS에서 커널 업데이트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7. 01:52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는 공유호스팅, VPS, 전용 호스팅 등 여러 가지 상품을 제공합니다. VPS에서는 루트 (Root) 권한이 제공되며, WHM에 접속하여 커널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VPS 호스팅 갱신 시 참고 사항(+저렴하게 갱신하기)

저는 약 7년 동안 블루호스트 VPS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년마다 갱신해오다가 이번에 2년 단위로 변경했습니다. 1년보다는 2년 혹은 3년 단위로 갱신하면 비용을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을

avada.tistory.com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PS에서 커널 업데이트하는 방법

커널을 업데이트하려면 WHM에 접속해야 합니다. WHM에 접속하는 방법은 이 글에서 "WHM에 접속하여 변경하기" 부분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WHM에 접속하면 커널 업데이트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PS에서 커널 업데이트하는 방법

위의 그림에서는 "You must reboot the server to apply kernel updates." (서버를 재부팅하여 커널 업데이트를 적용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대신 서버를 리부팅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냥 링크를 클릭하여 직접 서버를 부팅하여 커널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You must reboot the server to apply kernel updates." 링크를 클릭하면 그러면 커널을 업데이트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Proceed 버튼이 표시됩니다. Proceed (진행)를 클릭하면 서버가 재부팅되면서 커널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PS에서 커널 업데이트하는 방법

위의 그림과 같이 Graceful Server Reboot 화면이 표시되면서 "A reboot is not win progress..." (재부팅이 지금 진행 중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Graceful 단어는 MS 용어집을 살펴보니 "정상"이라고 번역되어 있네요.)

그러면 서버 재부팅이 시작되고 사이트는 일시적으로 접속 불능 상태가 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VPS에서 커널 업데이트하는 방법

위의 그림과 같이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크롬 브라우저 기준)이 표시됩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완료하는 데 5분 이내가 소요되었습니다. 조금 있으면 사이트가 정상화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이트가 정상화되어도 Graceful Server Reboot 화면이 계속 표시될 것입니다. 그런 경우 WHM에서 로그아웃한 후에 다시 로그인하면 "You must reboot the server to apply kernel updates."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씨패널 (cPanel)에 접속하여 서버 가동 시간 (Uptime)을 체크해보면 0일로 재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이 글 작성 후 Bluehost VPS 호스팅 계정의 인터페이스가 공유호스팅 계정과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블루호스트 VPS 인터페이스 공유호스팅과 동일하게 리뉴얼을 참고해보세요.*]

이 작업을 직접해도 되지만,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블루호스트에서 대신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고, 만약 직접 서버 재부팅을 하는 경우에 중도에 오류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면 문제를 해결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s Shared Hosting)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popwe..

avada.tistory.com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