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상 서버 호스팅 Vultr에서 이메일 발송 제한을 푸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9. 01:01 • 댓글:

Vultr는 저렴하게 가상 서버 호스팅(VPS)이나 클라우드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월 2.5달러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Vultr의 Cloud Instances 요금제

저는 서버 운영에 대한 지식이 제한적이라서 가끔 테스트 용도로 Vultr에 서버를 만들어 활용합니다. Vultr에서는 시간 단위로 과금이 되므로 저렴하게 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서버를 운영하려면 서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해외 가상 서버 호스팅 Vultr에서 이메일 발송 제한을 푸는 방법

Vult에서는 스팸 때문에 서버에서 이메일 발송이 막혀 있습니다. 서버에서 이메일이 발송되도록 하려면 Vultr에 이메일 발송 제한을 해제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에서 뉴스레터를 운영하기 위해 Vultr에 이메일 발송 제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었는데, Vultr에서 허용해주지 않았습니다.ㅠ

On our platform we consider the size of emails that you plan to send as "bulk," and unfortunately we do not allow that type of activity. We advise looking into a third-party software for your newsletter emails. 
(당사 플랫폼에서 귀하가 전송하려고 계획하는 이메일 규모는 "bulk"로 판단되므로 이를 허용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이메일을 위해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알아볼 것을 권합니다.)

그래서 일상적인 용도로 월 1000~2000통의 이메일을 발송하려고 하니 허용해달라고 요청하니 별 말 없이 허용해주었습니다.

We have removed the default SMTP block on your account. Please restart any active instances via https://my.vultr.com for the change to take effect (restarting via the server itself _will_not_ work).

정리하자면 일반적인 수준의 이메일 발송을 위해 SMTP 차단을 해제해달라고 요청하면 SMTP 차단을 해제해주지만 뉴스레터 운영 등의 목적으로는 메일 발송 해제 요청을 받아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Vultr에서 뉴스레터 운영 등 많은 이메일 발송이 필요한 경우 Google 클라우드의 G Suite 같은 타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Bluehost의 VPS 상품에서는 이메일 발송 제한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뉴스레터로 마케팅을 수행해보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방문자로부터 이메일을 받아서 뉴스레터나 이벤트 소식 등을 발송하려는 경우 기술적인 방법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로 다음 배너를 클릭하여 Vultr에 가입하면 1~2개월 정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 Vultr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세금 규칙에 따라 2020년 1월부터 B2C 고객들에게 부과세 10%가 청구되며 2020년 2월 1일 이후의 인보이스에 반영될 것이라고 합니다. 부과세 면제를 원하면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We had provided notice that the new VAT rules of South Korea pertaining to non-resident cloud computing providers would take effect 1 January 2020 for our B2C customers. This VAT of 10% will now take effect on invoices on or after 1 February 2020.

Vultr에서는 Support 메뉴를 클릭하고 티켓(Ticket)을 생성하여 지원팀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Vultr에서는 Support > Ticket을 클릭하여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지메일로 메일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

일부 웹호스팅에서 다른 메일 주소로는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만 지메일 주소로는 메일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해당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지메일에서 발송서버 IP를 차단한 것 같으므로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스팅 업체에서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에서는 SMTP 메일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지메일 서버로 메일을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뿐만 아니라 메일이 아예 발송이 안 되거나 메일이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에도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 Mail SMTP 지메일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거나 메일이 지연되거나, 혹은 특정 이메일 주소(예: 지메일)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 WPForms의 WP Mail SMTP를 사용하여 지메일 서버 등으로 메일이 발송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70

 

클라우드웨이즈: SMTP 이메일 전송 활성화(feat. Elastic Email 애드온)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이메일 전송 기능이 제공되지 않지만, WP Mail SMTP와 같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무료 또는 유료)을 사용하거나 월 최저 0.1달러부터 이용할 수 있는 Elastic Email 애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