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사용자 이름 변경하기 [MS Office 2019]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4. 11:18 • 댓글:

저는 오랫동안 MS Office 2010을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노트북을 바꾸면서 MS Office 2019 버전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DL Trados Studio 버전이 아직도 2010 버전이기 때문에 MS Office 2010을 가상 머신(Virtual Machine)에 설치하여 트라도스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MS Office를 설치할 때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표시되지만, 저는 설치할 때 그런 창이 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윈도우 10에 등록된 사용자 이름이 MS Office의 사용자 이름으로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MS Office에서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려면 옵션에서 간단히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S Word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 '옵션'을 클릭하고 일반 > Microsoft Office 개인 설정에서 사용자 이름과 이니셜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MS Office 사용자 정보 변경

MS Word에서 사용자 정보를 변경하니 Excel에서도 자동으로 사용자 정보가 변경되네요.

참고로 MS Word 2019 버전에서 만든 파일은 Trados 2010 버전에서는 제대로 읽지를 못합니다. 그런 경우 하위 버전의 MS Word에서 문서를 열고 저장하면 트라도스에서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트라도스 최신 버전에 대하여 45% 할인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지금은 정상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라도스를 구입하려는 경우 다음 할인 행사 때까지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필요한 경우 체험판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