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30. 11:27 • 댓글:

블루호스트에 가입하거나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에 방문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Coming Soon 화면이 의미하는 바와 이 화면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설치됩니다. 그리고 My Sites 화면에서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가입한 후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새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에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Coming Soon은 곧 사이트가 오픈된다는 의미로, '사이트 공사 중' 혹은 '사이트 리뉴얼 중' 정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Coming Soon 페이지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Coming Soon 화면

관리자로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만, 비로그인 상태, 즉 일반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 Coming Soon 페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Coming Soon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간단하게는 Bluehost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 > 설치된 플러그인으로 이동한 다음 Bluehost 아래의 "비활성화 (Disable)"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Bluehost 비활성화

Bluehost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맨 아래의 "Bluehost Coming Soon Page" 섹션의 Enable 옵션을 Off로 설정하면 Coming Soon 페이지가 해제됩니다. ("Coming Soon"은 신작 영화를 소개할 때에 많이 등장하는 표현으로 "개봉박두"로 번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ㅎ)

블루호스트 Coming Soon 페이지 제거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 Shared Hosting)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음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