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 1000개 달성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29. 15:43 • 댓글: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1년 보름 만에 글개수가 1000개를 넘었습니다. 하루 평균 2.6개 정도로서 비교적 많은 글이 작성되었네요.

블로그 글작성 1000개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 1000개 달성

하지만 글 개수에 비해 방문자 수는 크게 부족한 편입니다.ㅠㅠ

구글과 네이버 유입 비교
구글과 네이버 유입 추이.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의 그래프는 지난 6월 이후의 방문수(Visits = Sessions) 추이를 보여줍니다. 7월 10일을 기점으로 네이버 유입자가 반토막이 나서 상승세였던 방문자 수가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9월 24일 추석을 전후하여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가 되면서 방문자가 다시 급감했습니다.

다행히 구글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스크립트를 추가한 후에 SEO에 문제가 발생하여 상승세가 주춤했다가, 웹사이트 번역기 스크립트를 제거한 후에 다시 조금씩 상승세를 보여줍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설치하는 경우 구글 노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별도의 글을 통해 다루어볼 생각입니다.)

네이버에서 외부 블로그를 차별하는 정책을 펼치는 것은 아쉽네요. 하지만 열심히 하다 보면 네이버 유입이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ㅠㅠ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스킨 3종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3종 모두 사이드바가 없는 스킨이라서 이 블로그에 적용하지 않았지만, 추후에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이 공개되면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스킨을 변경하는 등의 변화를 주면 네이버 검색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효과가 없더라도 시도를 해보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워드프레스라는 특정 분야의 글이 대다수여서 방문자 증가가 제한적이지만, 앞으로 다양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056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46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풀림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는 대부분 구글과 네이버에서 유입되었습니다. 다음(Daum)에서는 사실상 방문자 수가 제로였습니다. 이 문제를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기계적인 답변만 받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