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이 0이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25. 10:47 • 댓글:

어제부터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방문자 통계를 살펴보면 네이버에서 검색해 들어오는 방문자가 한 명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이 0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유입 제로

kin.naver.com은 네이버 지식인 글에서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온 것이고, 거의 다 다음이나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살펴보니 어제부터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 수준으로 떨어졌네요.

네이버에서는 기존에 블로그 탭에 검색되던 글들이 모두 웹사이트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최근 HTTPS를 적용한 후에 일시적으로 신규 글이 웹사이트 탭에서 노출되는 경우는 있었지만, 모든 글이 블로그 탭에서 사라지는 현상은 처음 경험합니다.

이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판단한 것 같네요. 우선은 사이트맵을 삭제하고 추이를 살펴보겠지만, 계속하여 네이버 유입이 제로 상태를 유지한다면 시간을 내어 워드프레스로 이전시키거나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새로 만들면 블로그를 키우는 데 이전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가망이 없는 블로그를 붙들고 있는 것보다는 나은 선택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2020년 11월 업데이트 -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이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네이버의 View 탭에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방문자 유입이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