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31

코로나 3차 (부스터) 접종 완료 (AZ 1차, 화이자 2차 3차)

지난 월요일에 코로나 3차 (부스터)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1차는 AZ(아스트라제네카), 2차와 3차는 화이자를 맞았습니다. 모두 특별한 후유증 없이 몸살 기운과 미열 정도의 증상을 겪었습니다. 1차 접종 (2021년 8월 27일): 아스트라제네카 원래 화이자나 모더나를 맞기로 예약이 되어 있었지만 잔여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습니다. 당시 잔여백신을 맞는 것이 정말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잔여백신 알림이 오더라도 아무리 빨리 눌러도 예약이 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매크로를 돌려서 잔여백신을 예약한다는 루머가 있던 때였습니다. 화이자나 모더나로 맞고 싶었지만 AZ로 접종했습니다. 접종 당일에는 증상이 없었지만 2일째와 3일째에 몸살 증상이 있어 조금 힘들었지만 72시간 정도 지..

일상 2021.12.31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그리 까다로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하나만 승인받으면 다른 사이트는 검토 과정 없이 광고 게재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AdSense 승인이 까다로워졌고, 다른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개별적으로 검토를 받는 방향으로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쉽게 승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으로 여러 개의 사이트에 대하여 승인을 받아 이용하는 분이 계시고요.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어려울 때 승인 대행 서비스까지 생겨났었는데, 지금도 그런 서비스가 있네요. 비용이 비싼 편이네요.ㅠ 애드센스 승인 때문에 고민인 경우 다음 방법을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Onlydomans는 뉴질랜드에 소재한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입니다. 저는 웹 프렌드의 소개로 Onlydomains로 모든 .com 도메인과 .net 도메인을 이전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Onlydomains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른 도메인 업체들과 비슷합니다. Onlydomains vs. Namecheap Onlydomains는 .com 도메인을 연간 9.99달러에 등록 및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연장에 대하여 도메인 등록자 정보를 숨겨주는 Domain Privac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amecheap은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닷컴 도메인 등록 시 Namecheap을 이용하면 더 저렴합니다. 특히 다년간 등록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N..

IT & 기타/IT 2021.12.29

해외호스팅 GreenGeeks 최저가 상품에 여러 개의 도메인 연결하여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에서는 최저가 상품이 저렴한 편이지만 하나의 도메인에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 디렉터리나 서브도메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각 도메인에 대하여 각기 다른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GreenGeeks 최저가 상품에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각 도메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비교적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해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속도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GeneratePress 테마 등과 같은 빠른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제 워드프레스 블로..

워드프레스 아카이브(Archive) 페이지란?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아카이브(Archive)란 다소 생소한 용어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아카이브는 워드프레스에서 '보관물'이라고도 번역되며 아카이브 페이지는 카테고리, 글쓴이, 날짜, 태그 등을 기준으로 그룹화된 글 모음(a collection of post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카이브(Archive) 페이지 Archive의 사전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A repository or collection especially of information. (특정 정보의 저장소 또는 모음) 워드프레스에서도 의미는 동일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아카이브는 카테고리, 작성자, 날짜, 태그 등을 기준으로 그룹으로 묶은 글들을 모아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페이지도 아..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우커머스 상품 (Woocomerce Products) 위젯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우커머스 상품(Woocommerce Products) 위젯을 사용하여 우커머스 상품들을 컬럼 형식으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전체 상품 또는 특정 카테고리 내의 상품들을 표시하거나 세일 중인 상품들이나 추천 상품들을 표시하는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참고*엘리멘터 프로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면 우커머스 아카이브 페이지와 우커머스 상품 페이지 템플릿을 만들어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엘리멘터 공식 문서를 참조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우커머스 상품 (Woocomerce Products) 위젯 WooCommerce Products 위젯은 Elementor Pro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로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들이나 할인 중인 상품들을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 나열..

XP-Pen(엑스피펜) 펜 타블렛이 특정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XP-Pen(엑스피펜)은 가성비 좋은 펜 타블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XP-Pen을 사용해보니 대부분 프로그램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Zoomit이라는 무료 판서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처럼 특정 프로그램에서 펜 타블렛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Windows Ink를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XP-Pen(엑스피펜) 펜 타블렛이 특정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Zoomit은 컴퓨터 화면을 확대하고 화면에 판서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Zoomit에서 XP-Pen 펜 타블렛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이 문제를 조금 검색해보았습니다. 아마도 윈도우 잉크와 관련된 문제로 추정됩니다.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글에 와콤 타블렛이 Zoomit에서 작동하는 것과..

IT & 기타/IT 2021.12.2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는 빠른 속도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수익형 블로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에서는 테마 옵션을 통해 전체적으로 사이드바를 설정할 수 있고, 개별 페이지와 글에서도 사이드바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설정하기 아바다나 뉴스페이퍼와 같은 다목적 테마를 사용하면 페이지에 따라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하는 등 정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페이지에 따라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하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지만, 페이지/글에 따라 사이드바 레이아웃을 다르게 지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글이나 페이지에 사이드바를 표시하지 않거나 사이드바 위치를 다르게(가령, 전체..

cPanel 플러그인에 Log4j 취약점 발견

많은 해외 호스팅에서는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최근 cpanel 웹호스팅 서버 제어판에서 이메일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의 일부에서 발견된 log4j 자바 라이러브리의 치명적인 결함을 수정하는 패치를 내놓았습니다. 이 취약점 자체는 Log4Shell이라 명명되었습니다. Apache 버전을 2.16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cPanel 플러그인에 Log4j 취약점 발견 Log4j란 Log for Java(Apache Open Source Log Library)의 약어이며 자바 기반 로깅 유틸리티로 디버깅용 도구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Log4j는 많은 온라인 소프트웨어 제품에 drop-in 기능을 추가하는 자바 라이브러리로 최종 사용자들이 보통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

웹호스팅/기타 2021.12.23

번역 메모리 툴 SDL Trados Studio 2021 무료 체험판 설치

기술번역에 종사하거나 해외 업체들과 일하는 경우 Trados와 같은 번역 메모리(Translation Memory) 툴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SDL Trados Studio 2011 버전을 사용해왔습니다만, 최근 들어 눈의 피로도가 심해져 최신판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먼저 Trados Studio 2021 무료 체험판을 설치해보았습니다. 번역 메모리 툴 SDL Trados Studio 2021 무료 체험판 설치 나이가 들면 피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노안인데요. 몇 달 전 눈이 너무 불편하여 안과에 갔더니 노안이라고 하네요.ㅠ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평생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몇 달 전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해지고 눈..

번역 2021.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