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구매 대행 서비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8. 11:45 • 댓글:

고대디(GoDaddy)에서 .blog 도메인을 하나 등록하려고 검색하다가 이미 등록된 도메인의 구매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고대디에서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 전에 재미 교포가 선점했다가 500만 달러에 팔리면서 화제를 모았던 korea.com이라는 도메인을 검색하면 해당 도메인이 이미 사용 중이라면서, '여전히 원하시나요? 필요한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도메인 구매 서비스

호기심에 링크를 클릭하니 '원하는 도메인의 구매를 도와드린다'는 창이 뜹니다.

도메인 구매 서비스

도메인당 83,900원 수수료와 함께 커미션이 별도네요. 커미션은 20%라고 합니다.ㅠㅠ

구매를 원하는 도메인이 있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도 있겠지만, 수수료(커미션)와 도메인 이전 비용이 제법 들 것 같습니다.

고대디는 해외 호스팅 업체이지만 특이하게 국내에 진출하여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이트도 모두 한글화되어 있고, 고객 지원도 (비록 한국어가 조금 서툰 교포 같지만) 한국어로 제공됩니다("한국어 지원이 제공되는 해외 호스팅 - 고대디(GoDaddy)" 참고).

국내에서는 도메인 등록 비용이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해외에서는 경쟁이 치열하여 그런지 저렴한 비용에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닷컴(.com) 도메인의 경우 고대디를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