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만 된 도메인이 인기 있는 이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9. 10:31 • 댓글:

짧은 숫자로 된 도메인이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중국과 일부 지역에서 숫자 도메인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숫자가 연속되거나 동일한 숫자가 반복되는 일부 도메인의 가치가 더 높은 편입니다. 가령 5개의 8로 된 도메인 88888 .com이 245,000달러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인의 숫자 '8'에 대한 사랑은 잘 알려졌는데요. 8(八)의 중국어 발음은 'pa(파)'인데, '發(발)'의 'fa(파)'와 발음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 發자에는 '파차이(發財:돈을 벌다 또는 재산을 모으다)'의 의미가 담겨있어 8이 많이 들어있는 번호를 소유하면 그만큼 ‘돈을 많이 번다’라고 중국인들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88888로 된 자동차 번호판 경매가가 무려 10억원을 호가했다는 기사도 있네요.ㅠㅠ

88888 번호판88888 번호판을 단 차량. 사진 출처: http://shanghaiist.com/2016/06/29/lucky_license_plate_backfires/

도메인에는 a-z, A-Z, 0-9와 하이픈(-)을 포함할 수 있고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Domain names may be formed from the set of alphanumeric ASCII characters (a-z, A-Z, 0-9), but characters are case-insensitive.

In addition the hyphen is permitted if it is surrounded by characters, digits or hyphens, although it is not to start or end a label.

그리고 도메인의 길이 제한도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특정 숫자를 선호하고(예: 8, 6, 9), 또 중국에는 숫자로 된 브랜드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특히 숫자로 된 도메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