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디에서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9. 11:44 • 댓글:

오늘 고대디에서 닷컴(.com) 도메인을 1300원에 등록했습니다. VPN을 사용하여 IP를 해외 IP로 설정하여 접속하면 매우 저렴하게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고대디는 VPN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접속해도 도메인 등록 비용이 1099원 등으로 표시됩니다. (접속할 때마다 조금씩 다르네요.)

2022년 2월 업데이트: 현재 .com 도메인의 경우 13000원 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미국 IP 주소로 접속하면 저렴하게 표시될 것 같습니다. 닷컴, 닷넷 도메인의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Namecheap 사이트를 이용하면 닷컴은 8.98달러, 닷넷은 10.98달러에 가능합니다(비용은 수시로 변동 가능). 하지만 .com 도메인의 경우 현재 NEWCOM598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5.98달러에 등록이 가능합니다.ㄹ 저는 Onlydomains라는 곳을 이용하는데, 이곳은 Namecheap보다 1달러 정도 비싼 편입니다.

고대디에서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하기

고대디에 접속하여 도메인을 검색하면 도메인 등록 비용이 1년에 1099원으로 표시됩니다.

아마 1달러를 환산하여 1,099원으로 표시하는 것 같습니다.

도메인을 검색하여 원하는 도메인을 추가한 후에, 등록 기간을 1년, 도메인 이름 프라이버시를 선택하지 않으면 약 1,300원에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1,299원이 청구됩니다.

중요한 것은 1년이 되기 전에 다른 기관으로 이전하지 않으면 갱신할 때에는 정상가가 청구됩니다. 등록 후 60일 이후에 도메인 잠금을 해제하고 승인 코드를 받아서 다른 곳으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이렇게 하면 조금 저렴한 비용에 닷컴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도메인을 추가로 등록하려고 하니 1년에 13000원이 표시되네요. 브라우저를 바꾸거나 IP 주소를 바꾸어서 접속하면 1300원에 등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 되면 VPN을 사용하여 접속하면 1달러로 표시될 것입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을 낮게 책정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대디는 규모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라고 합니다. 저는 1개월 정도 사용해보았는데,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사이트가 한글화되어 있고 지원도 한국어로 제공하기 때문에 영어에 부담을 느껴 해외 호스팅이 꺼려지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보다 안정적이고 속도도 좋은 편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