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급 호스팅 - WP Engine, SiteGround 클라우드 호스팅, Bluehost VPS/전용호스팅, 아마존 AWS

2018. 9. 26. 06:37 | 댓글 2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리소스를 제공하는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가성비가 뛰어난 Bluehost(블루호스트)나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우위를 보이는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가 좋은 옵션 같습니다.

엔터프라이즈급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 Engine

엔터프라이즈급 호스팅

WP Engine은 전 세계 140개국의 8만 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레벨의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Bluehost 등에 비해 가격이 제법 비싼 편입니다.

WP Engine은 아시아의 경우 타이완과 도쿄에 데이터센터가 있고 WP Engine으로 이전 후 사이트 속도가 평균 38% 빨라졌다는 것이 WP Engine의 설명입니다.

비용이 비싸더라도 엔터프라이즈급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클라우드 호스팅

Siteground 공유호스팅보다 비싸지만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이 WP Engine보다는 낮지만 Bluehost VPS보다 3~4배 정도 비싼 편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클라우드 호스팅(SiteGround Cloud Hosting)에는 4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1. Entry(2CPU/4GB 메모리/40GB SSD 공간/5TB 데이터 전송)
  2. Business(3CPU/6GB 메모리/60GB SSD 공간/5TB 데이터 전송)
  3. Business Plus(4CPU/8GB 메모리/80GB SSD 공간/5TB 데이터 전송)
  4. Super Power(8CPU/10GB 메모리/120GB SSD 공간/5TB 데이터 전송)

라이브 채팅으로 물어보니 5TB 트래픽을 모두 사용한 고객은 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ㅎㅎ

저는 사이트그라운드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월 10만 세션(혹은 사이트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경우 그 이상까지도 가능)까지 대응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이 편리하고 속도도 괜찮아서 사이트그라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블루호스트 VPS/전용호스팅

저렴하게 VPS를 이용해보고 싶은 경우 Bluehost VP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에서 Bluehost VPS를 이용하고 있는데,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수가 늘어나서 더 높은 리소스를 원하는 경우 전용호스팅(Dedicated Hosting)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아마존 AWS는 직접 서버를 세팅하여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매우 큰 규모의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아마존 AWS는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므로 요금을 잘못 선택하면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AWS를 잘 아는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서 적절한 사양의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참고: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SiteGround나 Bluehost,  WP Engine)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음 글에 경험을 토대로 장단점을 적시했으니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비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은 2~3년 전만 해도 불안정한 측면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Bluehost 공유호스팅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veneto

    자신이 운영하려는 사이트에맞게 구입해 사용해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