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wenty Seventeen 테마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전체 폭(Full-Width)으로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20. 02:27 • 댓글:

워드프레스의 기본 테마 중 하나인 Twenty Seventeen 테마를 사용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왼쪽에 페이지 제목이 표시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왼쪽에 페이지 제목이 표시되어 어색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CSS 코드를 사용하여 왼쪽의 페이지 제목 부분을 숨기고 콘텐츠 영역을 100% 너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age-template-default .entry-header {
display:none !important;
}
.page-template-default .entry-content {
width: 100% !important;
}

또는, GitHub에 공개된 Twenty Seventeen Full Width(전체 폭)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SS를 사용하면 왼쪽 제목 섹션이 로드되지만 숨겨지게 되고,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면 왼쪽 제목 부분이 삭제되므로 실제로 로드되지는 않습니다.

페이지를 보다 정교하게 만들고 싶다면 아바다(Avada)엔폴드(Enfold), 디비(Divi)와 같은 유료 테마를 사용하면 테마에 포함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보다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레이아웃 작업이 매우 편해지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비주얼 컴포저(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는 많은 유료 테마에 번들로 포함되어 제공되지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제대로 최적화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자주 플러그인이나 워드프레스와 충돌하기도 합니다.

아바다와 같은 다목적 테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가볍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Twenty Seventeen 같은 워드프레스 공식 테마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