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는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7. 13. 21:49 • 댓글:

사이트를 이전하거나 워드프레스 테마를 변경한 후에 썸네일이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테마를 변경한 후에는 썸네일을 재생성해주면 썸네일들이 제대로 표시될 것입니다.

[ 이 글을 2023년 7월 13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특성 이미지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개별 포스트에 특성 이미지를 설정하고, 최신 글이나 카테고리 등의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썸네일이 표시되도록 설정하면 특성 이미지가 썸네일로 표시됩니다.

특성 이미지(대표 이미지)는 개별 글 편집 화면에서 글 속성 패널의 특성 이미지 섹션에서 "특성 이미지 설정"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성 이미지 설정

또한, 최신 글(블로그) 또는 아카이브 페이지 설정에서 특성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기본적으로 최신 글 페이지와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특성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유료 버전에서는 썸네일 크기와 위치 등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올바른 크기의 썸네일을 지정하여 활성화해야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생성되는 썸네일 크기 지정하기

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는 현재 94,000개 이상 판매된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는 뉴스, 매거진 사이트뿐만 아니라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에서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는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

테마를 변경하거나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혹은 테마의 설정을 변경한 후에 썸네일이 깨지거나 이상하게 표시되면 Regenerate Thumbnails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는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

Regenerate Thumbnails은 플러그인 이름이 의미하듯, 모든 이미지 썸네일을 자동으로 다시 생성해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플러그인 이름으로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Regenerate Thumbnails를 클릭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썸네일 재생성

위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를 설치한 경우를 보여주는데요. 썸네일이 무료 23개나 생성되네요.ㅠㅠ

썸네일이 너무 많이 생성되면 디스크 공간이 그만큼 더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경우 다음 글을 참고로 불필요한 썸네일 크기를 삭제한 후에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주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사이트에 올릴 때 이미지를 압축하여 용량을 줄인 다음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이미지 최적화 작업).

이미지 최적화, 캐시 플러그인 설치, Minify 플러그인 설치, 괜찮은 웹호스팅 선택 등을 통해 사이트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크기가 너무 크면 사이트 로딩에 많은 시간이 걸리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9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에서 카테고리와 태그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에서는 사용자 정의하기 내의 Blog 섹션에서 블로그 아카이브 페이지와 개별 블로그 글의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고 카테고리, 태그 등의 요소를 쉽게 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