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 HTTP 요청을 줄여주는 WP Asset CleanUp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0. 09:49 • 댓글:

워드프레스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의 속도를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사이트 최적화, 설치된 플러그인, 설치된 테마, 웹호스팅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속도가 결정됩니다.

사이트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HTTP 혹은 HTTPS 요청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WP Asset CleanUp 플러그인은 불필요한 자산(Asset)을 비활성화하여 HTTP 요청을 감소시켜 사이트 속도를 높여주는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 https://wordpress.org/plugins/wp-asset-clean-up/

이런 플러그인 사용과 함께 캐시 플러그인, JS & CSS Minify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여 사이트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불구하고 사이트 속도가 개선되지 않으면 플러그인 개수를 가능한 한 줄이고 테마도 가능한 경우 가벼운 테마를 선택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웹호스팅도 빠른 웹호스팅으로 바꾸면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가 속도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는 속도 개선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워드프레스 속도 때문에 의뢰해온 분이 계신데, 아는 개발자에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의뢰하신 분은 여러 개발자에게 맡겼지만 속도가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이번에 소개해드린 개발자가 의뢰인이 원하는 수준으로 속도를 높여주었습니다.ㅎㅎ

쇼핑몰 등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속도가 매출에 직결될 정도로 중요합니다. 사이트 속도를 높여서 매출 증대를 이루고 싶으신 분은 전문 개발자에게 의뢰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자분에 의하면 워드프레스 속도 최적화 작업에 며칠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비용이 조금 들 수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문의 페이지에서 문의주시면 (개발자분의 양해를 얻어) 연락처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