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생성되는 썸네일 크기 지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9. 01:39 • 댓글:

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는 현재 94,000개 이상 판매된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는 뉴스, 매거진 사이트뿐만 아니라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를 설치하고 그대로 사용하면 너무 많은 썸네일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웹서버 공간을 정략하기 위해 실제로 사용되는 썸네일 크기만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생성되는 썸네일 크기 지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를 변경한 후에 썸네일이 이상하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테마를 바꾼 후에는 Regenerate Thumbnails 같은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을 실행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주면 썸네일이 새로운 테마에 맞게 다시 생성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그냥 썸네일을 재새성하게 되면 테마에서 지원하는 모든 크기의 썸네일이 생성되게 됩니다. 뉴스페이퍼의 테마 옵션에서 생성될 썸네일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록의 특정 모듈에 사용되는 썸네일 이미지 크기를 확인하고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모듈 썸네일 크기 설정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뉴스, 매거진, 웹진, 블로그 등의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퀄리티 높은 인터

avada.tistory.com

Newspaper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생성되는 썸네일 크기를 지정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Theme panel > MISC > Block settings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 썸네일 크기 지정하기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Thumbs on Modules/Block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각 썸네일 크기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 썸네일 크기 지정하기

사용하는 모듈이나 블록을 체크한 후에 필요한 썸네일 크기만을 활성화하고 나머지는 모두 비활성화하면 웹호스팅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위의 설정을 확인하여 필요한 썸네일 크기만 활성화한 후에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주면 좋습니다. 저는 이 과정 없이 썸네일을 생성하니 무려 18개의 썸네일이 생성되어 디스크 사용량이 이전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웹호스팅 서버의 용량이 작은 경우 금방 디스크 용량이 소진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최소한의 썸네일만 생성되도록 블록(Block)을 사용하는 것이 서버의 용량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와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면 디스크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참고).

요약: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Newspaper → Theme panel → MISC → Block settings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썸네일 크기를 지정한다.
  2.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한다.
※주의 사항: 썸네일 크기를 잘못 생성하면 일부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체 백업을 한 후에 진행하면 좋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47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 배경 이미지 변경하기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사이트나 블로그, 매거진 사이트 운영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Newspaper 테마를 사용하면 퀄리티 높은 뉴스 사이트 레이아웃의 홈페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