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로 노출시키는 네이버

2018. 7. 12. 댓글 6

근래 들어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를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혹은 네이버 블로그로 위장하여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간혹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오네요. 어제도 이와 관련된 어떤 분이 방법을 알려주면 사례한다는 질문이 올라왔네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정당한 방법이 아니고 네이버에 신고하면 삭제 조치됩니다.

예를 들어, p2p사이트 순위라는 키워드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검색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로 노출되는 두 글 모두 정상적인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첫 번째 글의 경우 실제 도메인으로 들어가보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 있고 P2P 사이트와 전혀 상관이 없는 글 몇 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티스도리닷컴"이라는 사이트의 글처럼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글 제목을 클릭하면 완전히 다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사이트의 경우 닷홈 무료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사이트처럼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글이 몇 개 없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인 것처럼 노출되고 있고 글 제목을 클릭하면 전혀 다른 사이트로 리디렉션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시는 IT넘버원님에 의하면 인기 있는 블로그가 이와 같은 이상한 노출에 악용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T넘버원님의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이와 같은 이상한 방법에 악용되지 않는지 수시로 체크하여 네이버 고객센터에 꾸준히 신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신고가 많아지면 네이버에서도 어떤 조치를 취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혹시 이와 같은 방법이 궁금하더라도 불법적인 방법은 멀리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정당한 방법으로 열심히 좋은 글을 올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네이버보다는 구글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