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27. 05:59 • 댓글: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했을 때 외모 메뉴(혹은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테마 디자인' 메뉴)나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외모 메뉴나 테마 메뉴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이 글은 2023년 11월 25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외모, 플러그인 등의 메뉴가 표시되고, 외모 아래에 테마, 메뉴, 위젯 등의 하위 항목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일부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권한 부족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Hello Elementor 테마나 블록 테마(예: Twenty Twenty-Three 테마)에서는 외모 아래에 일부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Hello Elementor 테마, 블록 테마 - 외모 아래에 일부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음" 섹션을 참고하세요.

관리자 계정이 아닌 경우 (권한 부족)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로그인한 계정이 올바른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편집자(Editor)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다음과 같은 메뉴가 워드프레스 알림판에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그림과 같이 테마 디자인(외모) 메뉴가 없습니다. 따라서 테마나 위젯, 메뉴 등을 바꾸거나 추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메뉴도 보이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글쓴이(Author) 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글쓴이로 로그인하면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페이지는 생성할 수 없습니다. 구독자로 로그인하면 프로필 메뉴만 표시됩니다.

이러한 경우 사이트 제작업체나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올바른 관리자 계정을 제공해줄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제작업체에서 의도적으로 관리자 계정을 제공하지 않거나, 특수한 방법을 사용하여 관리자 계정의 권한을 제한하여 특정 기능(예: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 접근 권한)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저렴하게 사이트 제작을 맡겼다가 이런 경우를 경험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심지어 페이지를 수정하거나 글을 작성하지 못하도록 막고 페이지를 수정하거나 글을 수정할 때마다 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제작업체와 협상을 통해 관리자 계정을 넘겨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올바른 관리자 계정을 넘기는 대가로 과도한 비용을 요구하거나 협상이 안 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충돌

어제까지 잘 되다가 갑자기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최근에 설치했거나 업데이트한 플러그인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FTP로 접속하여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외모' 용어가 '테마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버전에 따라 '외모' 또는 '테마 디자인'이 혼재되어 사용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

가입형 워드프레스(WordPress.com에서 가입)에서는 플러그인과 테마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테마 메뉴와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만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즈니스 플랜에서는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즈니스 플랜, 사용자 테마 및 플러그인 사용 가능" 참고).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인 경우

멀티사이트인 경우 외모 > 테마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만, 개별 사이트에서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고, 활성화/비활성화만 가능합니다(네트워크 활성화된 플러그인은 제외). 멀티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에서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삭제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895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테마 / 플러그인 설치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멀티사이트를 구성하면 하나의 워드프레스 설치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각 하위 블로그에 도메인을 매핑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하

avada.tistory.com

Hello Elementor 테마, 블록 테마 - 외모 아래에 일부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으로 나온 Hello Elementor 테마에서는 외모 아래에 위젯 메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Twenty Twenty-Three 테마 등 블록 테마에서는 메뉴, 위젯 등의 하위 메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Twenty Twenty-Four 테마를 활성화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외모 아래에 테마편집기 메뉴만 표시됩니다.

Twenty Twenty-Four 테마 활성화 시 외모 메뉴
Twenty Twenty-Four 테마 활성화 시 외모 메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Hello Elementor 테마: 사이드바 위젯 추가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테마의 기능보다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기능에 주로 의존하면서 사이트를 제작하고 싶은 경우 Hello Elementor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는 경우 깡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보하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 정보
  • FTP 접속 정보
  • phpMyAdmin 접속 정보

FTP와 DB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게 됩니다. 

만약의 사태를 위해 백업본을 PC나 클라우드에 정기적으로 저장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을 알고 있지만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 기능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재설정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이 없거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지만 FTP와 phpMyAdmin에 접속이 가능한 경우에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도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사용자에게 대시보드(알림판) 숨기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을 가장 당황하게 하는 것 중의 하나의 대시보드(알림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일반 사용자가 로그인해도 (제한적인 작업만 가능하지만) 알림판에 접속할 수 있습니

www.thewordcracker.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