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과 웹호스팅은 직접 등록/가입하는 것이 안전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6. 23:35 • 댓글:

홈페이지 제작을 맡길 때 도메인 등록과 웹호스팅 가입을 제작업체에 일임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추후에 제작업체와 분쟁이 생기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도메인과 웹호스팅은 직접 등록/가입하세요

비록 계약상에 소유권이 고객에게 있다고 명시되어 있어도 위와 같은 다소 황당한 경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도메인을 포기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도메인과 웹호스팅은 직접 등록/가입하고,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이전해줄 것을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하는 경우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히 이전이 가능합니다.

웹호스팅은 국내의 경우 카페2*가 (욕은 들어먹어도) 그나마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해외의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가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고,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가 우수한 편입니다.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월 1.99달러에 이용할 수 있는 iPage라는 해외 호스팅이 있습니다. URL에 한글, 일본어, 중국어 등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만 빼면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389

 

홈페이지 제작 시 주의 사항 - 저작권 문제

앞서 홈페이지 제작을 맡길 때 도메인과 웹호스팅은 회사가 직접 등록하거나 가입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맡길 때 도메인을 직접 등록해야 하는 이유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