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지원이 제공되는 해외 호스팅 - 고대디(GoDaddy)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1. 14:15 • 댓글:

1월 중순에 지인의 중고지게차 판매 사이트를 만들어서 현재 Bluehost에서 호스팅되는 공유호스팅 서버에 연결해놓았습니다.

어제 지인이 한국어로 지원이 제공되는 해외 호스팅 업체인 고대디로 옮기고 싶다고 하네요.

저는 Bluehost, Siteground 등에 호스팅되는 사이트들을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지만, 고대디에서 현재 호스팅되는 사이트는 없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고대디를 1개월 가량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사용 방법 등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대디의 경우 (저가형 상품에서) cPanel이 제공되지 않아서 관리할 항목이 별로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도메인을 연결할 때 1차 네임서버와 2차 네임서버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해서 고대디에 연락을 했는데, 당시 전화를 걸었을 때 지원받을 때 사용할 언어를 영어와 한국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고대디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고대디는 Bluehost와 거의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업체라고 합니다. 어떤 분은 고대디가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여러 가지 SEO 기능 때문에 검색이 잘 된다고 하네요.

속도는 웹호스팅 자체뿐만 아니라 사이트가 얼마나 최적화되었는지 여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에서 가급적 Visual Composer가 포함된 테마를 선택하지 않고, 비컴이 포함되더라도 가능하면 비활성화하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비주얼 컴포저가 인기가 있지만,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대디에서는 3가지 상품을 제공합니다.

고대디 사이트는 우리나라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글 버전도 제공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계량되지 않는 대역폭"은 아마 대역폭을 측정하지 않는다는 의미 같습니다. 무제한 대역폭이란 의미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무제한 호스팅은 정말로 무제한일까?에서 설명했듯이 리소스는 제한적인 자원이기 때문에 무제한이라는 것은 사실상 없습니다.

PHP 버전은 7.0과 7.1가 새로 추가되었네요. 참고로 현재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은 7.2 7.3 이상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으로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는 Siteground가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커미션을 위해 특정 호스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3년 이상 사용해보고 경험을 바탕으로 각 호스팅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비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을 가입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를 참고하여 PHP 환경 설정값을 높여야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서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를 비교했으니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