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클라우드(ChemiCloud)는 우리나라에는 덜 알려졌지만 블루호스트, 패스트코멧 등과 비슷한 레벨의 해외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ChemiCloud는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작년부터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ChemiCloud는 지난 7월 31일 서울 서버를 추가하여 우리나라 시장도 중요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원하는 경우 서버 위치를 서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자는 가입 과정에서 서버 위치를 서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 리전이나 도쿄 리전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서울 리전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케미클라우드(ChemiCloud) 호스팅 서울 서버 추가
블루호스트 등의 해외 공유호스팅은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대역폭) 면에서 국내호스팅에 비해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훨씬 유리하지만, 서버가 해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무거운 테마를 사용할 경우 사이트 속도가 현저히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는 해외 공유호스팅 업체 중에서는 거의 최초로 서울 서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호스팅 업체에서는 공유호스팅,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셀러 호스팅, 클라우드 VPS 호스팅 등 4가지 유형의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서울 서버는 VPS 호스팅을 제외한 나머지 호스팅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이트 속도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케미클라우드의 서울 서버를 선택하고 몇 가지 테마를 설치하여 속도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호스팅(WordPress Host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인 WordPress Starter에서는 하나의 웹사이트 운영이 가능하고, WordPress Pro와 WordPrss Turbo에서는 무제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서브도메인의 경우 문의해보니 모든 요금제에서 개수에 제한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객지원은 한 번 이용해보았는데, 다른 해외호스팅에 비해 빠르게 대응해 주는 것 같습니다. 문의하자마자 답변을 해주어서 조금 놀랬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를 이용해왔습니다. 블루호스트의 경우 갈수록 고객지원 담당자와 연결하는 것이 어렵게 인터페이스가 바뀌어 조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작년 말에 메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여 지금은 클라우드웨이즈로 모든 사이트를 옮겨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특히 속도면에서 공유호스팅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케미클라우드(ChemiCloud)는 플랜에 따라 적합한 방문 수(Visits)가 요금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WordPress Starter: 25,000 Visits
- WordPress Pro: 50,000 Visits
- WordPress Turbo: 100,000 Visits
하지만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더 많은 방문자 수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사용하면 트래픽을 절감하고 더 많은 방문자를 수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뉴스페이퍼와 GP 테마의 트래픽을 비교해보면 동일한 사이트에 대하여 GP 테마가 트래픽을 훨씬 적게 차지합니다.
https://cafe.naver.com/wphomepage/17480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고 저렴하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는 경우 케미클라우드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서울 데이터센터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속도면에서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ChemiCloud는 cPanel을 제공하므로 블루호스트나 패스트코멧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는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ChemiCloud 가입 방법 및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65
https://avada.tistory.com/3409
https://avada.tistory.com/2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