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은 가성비가 좋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속도와 언어 문제로 이용하는 것이 망설여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이런 문제를 토로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의 경우 미국 서버에서 호스팅되므로 우리나라에서 특히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FastComet)은 도쿄 서버를 제공하므로 블루호스트보다는 속도가 빠른 편이지만 살짝 느린 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패스트코멧 등과 비슷한 레벨인 케미클라우드(ChemiCloud)는 지난 7월 말에 서울 서버를 도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케미클라우드는 패스트코멧 등과 비슷하게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cPanel에 익숙한 경우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cPanel의 인터페이스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한국어 등 다른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ChemiCloud):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기
패스트코멧이나 케미클라우드 등 cPanel을 제공하는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영어에 익숙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케미클라우드에 로그인한 다음,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여 cPanel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Preferences (기본 설정) 섹션으로 이동한 다음, Change Language (언어 변경)를 클릭합니다.
Select a Language 드롭다운 메뉴에서 Korean (한국어)을 선택합니다.
Change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cPanel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이제 cPanel 툴들의 언어가 한국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WP Toolkit의 인터페이스도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cPanel 인터페이스 언어를 한국어 등 원하는 언어로 바꾸면 보다 쉽게 cPanel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458
https://avada.tistory.com/3450
https://avada.tistory.com/3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