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환불 요청하기 (신규 & 갱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3. 00:01 • 댓글:

저는 블루호스트를 9년 정도 사용하다 이번에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면서 갱신(Renewal)에 대하여 환불을 받았고 잔여 기간에 대해서는 환불을 요청했지만 환불을 받지 못했습니다. Bluehost 가입 후에 환불을 받으려면 신규의 경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해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블루호스트 환불 요청하기

블루호스트에서는 30일 환불 보장을 내걸고 있습니다. 신규 가입 후 30일 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Bluehost의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30일 이내: 신규 가입자만 모든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 3~30일 사이에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30일 이후: 환불이 불가능하며, 갱신은 제외되며 환불(pro-rated refund) 대상이 아닙니다. 갱신은 사전 청구기간(prebill window) 15일 전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pro-rated refund는 사용한 기간을 제하고 환불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15-day prebill window는 아마 갱신일로부터 15일 이전 기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내년 2월에 현재 상품이 만료되는데, 미리 1년치를 갱신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블루호스트에서 인터페이스를 바꾸면서 제 계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갱신은 내년에 할지 여부를 결정하기로 하고 취소 요청을 했습니다. 실제 갱신 기간보다 기간이 많이 남아서 그런지 별말 없이 환불을 해 주었습니다.

현재 이용 중인 상품의 기간이 내년 2월에 만료되기 때문에 남은 기간에 대해서도 환불 요청을 하니 "30일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신규로 가입한 경우에는 환불을 받으려면 반드시 30일이 경과되기 전에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불 요청 방법

환불은 라이브 채팅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영어로 해야 하지만, 구글번역기를 이용하거나 챗GPT로 번역하여 대화를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이브 채팅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하단의 채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실제 채팅 화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o you require support with existing products or are you looking to renew/purchase services?(기존 상품에 대한 지원이 필요합니까, 아니면 서비스를 갱신/구입하려고 하십니까?)" 질문이 표시되면 Support for Existing Products를 선택합니다.

이용 중인 호스팅 상품을 선택하라는 질문("What is the product you need help with?")이 나옵니다.

공유호스팅(워드프레스 호스팅 포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Web Hosting을 선택하고 VPS나 전용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VPS & Dedicated Server를 선택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묻는 질문(What service do you need help with?)이 표시되면 Billing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Cancel Product/Servioces를 선택합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이름을 요구하는 질문이 제시됩니다.

블루호스트 환불 요청하기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그러면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할 것을 요구합니다. 연결한 도메인이 있다면 도메인 네임을 입력하고, 계정에 도메인을 아직 연결하지 않은 경우 "pass"를 입력합니다. 

이제 잠시 기다려면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상담원에게 환불 의사를 밝히도록 합니다. 예시:

I would like to receive a refund for my web hosting product

환불 요청을 하면 환불하려는 이유를 물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적절한 답변을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원이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면 영문으로 답변하도록 합니다.

저는 환불 요청하니 환불 이유를 묻고서는 환불을 해주었습니다. 실제 환불이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팔로 결제를 했는데, 페이팔의 경우 곧바로 환불이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며칠이 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 가입 시 무료 도메인을 함께 등록한 경우 서비스 취소 시 도메인 등록비는 제하고 환불됩니다. 도메인은 저렴한 곳에서 등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저는 모든 .com 도메인을 뉴질랜드 도메인 등록업체로 이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성비 좋은 호스팅 서비스를 찾는다면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FastComet이라는 업체가 있습니다. FastComet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 사용자가 제법 증가했습니다. 패스트코멧이 사용 편의성과 가성비 측면에서 블루호스트보다는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속도가 중요하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78

 

워드프레스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이용할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면 엘리멘터 못지않게 쉽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181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메일 발송 기능과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계정이 제공되지 않지만, 애드온(Add-on)을 통해 저렴하게 메일 발송 기능과 이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호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