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삭제 / 초기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11. 13:37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사이트를 삭제하거나 초기화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서 워드프레스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삭제 / 초기화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참고*블루호스트는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패스트코멧과 같은 호스팅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거나 방문자 수가 많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도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삭제 방법

※ 최근 블루호호스트의 계정 관리자 인터페이스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신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초기화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초기화 방법"을 참고하세요.) Bluehost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에 My Site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제거하려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Manage Site"(사이트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Settings 탭(①)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Delete Site (사이트 삭제) 섹션의 Delete 버튼(②)을 클릭하면 모든 사이트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Delete 버튼을 클릭하면 경고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Confirm Delete Site (사이트 삭제 확인) 창이 뜨면서 삭제하면 사이트를 복구할 수 없다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site? All files will be permanently deleted and cannot be recovered.

정말로 이 사이트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든 파일이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혹시 모르니 가능한 경우 사이트 백업을 받아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Delete를 누르면 곧바로 삭제되고 완전히 삭제되면 My Sites 페이지가 리로드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초기화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초기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초기화 상태의 백업본이 있는 경우 백업본을 이용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WP Reset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3. 워드프레스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한 초기화를 이용할 경우 일부 항목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워드프레스를 재설치하지 않고 초기화하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한 워드프레스 초기화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삭제하지 않고 초기화(리셋)하기 - WP Reset

워드프레스 사용 중에 이때까지 모든 글이나 자료를 지우고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경우 보통 워드프레스 관련 파일들과 db를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지만, WP Reset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초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완벽하게 클린한 상태로 만들고 싶은 경우 세 번째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삭제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삭제 후에 다음 영상을 참고하여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후에는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의 My Sites에서 로그인하거나 사이트주소/wp-admin에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한 곳에 메모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