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에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2. 05:32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메일 발송 기능과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계정이 제공되지 않지만, 애드온(Add-on)을 통해 저렴하게 메일 발송 기능과 이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한 후에 가장 먼저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예: info@example.com)를 사용하려는 경우 Rackspace Email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온을 통해 이메일 계정당 월 1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웨에서 애드온을 활성화하려면 상단의 바둑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Add-ons를 선택하면 됩니다.

애드온 페이지가 열리면서 사용 가능한 애드온이 표시됩니다.

이메일과 관련하여 다음 두 가지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ackspace Email
  • Elastic Email

Elastic Email은 메일 발송 기능을 활성화하하는 애드온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호스팅되는 사이트(워드프레스, 그누보드 등)에서는 이메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문의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Elastic Email 애드온은 1000통당 월 0.1달러에 이용이 가능하므로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대량으로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에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른 이메일 발송 서비스(예: MailChimp)보다 저렴할 것입니다. 월 57달러에 1백만 통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Elastic Email 애드온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WP Mail SMTP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지메일로 메일이 발송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모든 사이트에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고, 멀티사이트에서는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WP Mail SMTP 지메일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거나 메일이 지연되거나, 혹은 특정 이메일 주소(예: 지메일)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 WPForms의 WP Mail SMTP를 사용하여 지메일 서버 등으로 메일이 발송

avada.tistory.com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계정을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Rackspace Email 애드온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메일은 웹메일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아웃룩이나 썬더버드 등의 이메일 클라이언트(IMAP 지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메일을 포워드시켜 지메일과 네이버 메일 주소로 받도록 설정했습니다.

Alias를 설정하여 Mailbox를 만들지 않고 메일이 이미 만들어진 계정으로 수신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을 최대 4개의 이메일 주소로 전달(포워드)할 수 있습니다. 포워딩된 이메일의 사본을 유지할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Save copies of forwared email)이 있습니다.

메일 용량은 25GB라고 되어 있네요. 메일 수신은 앞서 언급했듯이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예: 아웃룩)을 사용하거나 웹메일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 사용하기

이메일을 제대로 받으려면 DNS 설정을 해야 합니다.

타입(Type) 호스트명(Hostname) 값(Destination) 우선순위(Priority) TTL
MX @ 또는 공백 mx1.emailsrvr.com 10 3600 seconds or lowest allowed
MX @ 또는 공백 mx2.emailsrvr.com 20 상동
TXT @ 또는 공백 v=spf1 include:emailsrvr.com ~all N/A 상동
CNAME autodiscover autodiscover.emailsrvr.com N/A 상동

메일 계정을 생성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인데요.

Your previous mailbox request is pending validation. You would be able to create additional mailboxes after the previous request is validated.

DNS 정보가 제대로 설정되었고 시간이 조금 지나도 위와 같은 경고가 표시될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의 Billing 팀에 연락하면 문제를 해결해 줄 것입니다.

마치며

저는 블루호스트에서 오랫동안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모든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했습니다. 클웨로 이동할 경우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계정이 염려가 되었는데, 실제로 설정해보니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참고

https://cafe.naver.com/wphomepage/160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 아바다(Avada)

아바다(Avada) 테마는 엔바토 마켓에서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오늘 살펴보니 478,000개 이상이 판매되었네요. (※202...

cafe.naver.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