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영역 삭제하기 (특정 위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설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9. 5. 08:02 • 댓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간혹 이상한 곳에 표시되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나 다른 테마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콘텐츠 영역 왼쪽에 광고가 표시되면서 콘텐츠 영역이 옆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드물지만 있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가 이상한 위치에 표시됨

광고가 표시되면 어색한 부분에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애드센스 계정 사이트에서 특정 영역에 자동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제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영역 삭제하기 (특정 위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레이아웃이 유사한 페이지에서 인페이지 자동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 전체에서 헤더 상단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거나, 블로그 글에서 특정 위치의 광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특정 영역 제외하기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광고를 클릭합니다.

2. 사이트 목록이 나와 있는 화면에서 광고 위치를 수정할 사이트 이름의 맨 오른쪽에 있는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의 광고 설정에서 제외된 영역을 클릭합니다.

4. 광고 설정 미리보기에서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 영역을 검토하도록 합니다.

광고 영역은 자동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위치 중 하나에 자동 광고가 표시될 것입니다. 광고 영역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지역을 제외하시겠습니까?" 문구가 표시됩니다.

5. 인페이지 자동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제외할 광고 위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해당 광고 영역의 상태가 "제외됨"으로 바뀌고 해당 광고 영역이 오른쪽의 제외된 영역에 추가됩니다.

6. 적용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 제외된 영역"을 클릭하여 광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영역 삭제하기 (특정 위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설정)

변경 사항이 사이트에 적용되기까지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구글에서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광고 설정 화면에서 광고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광고 영역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광고 설정 화면에서는 현재 사이트에서 표시되는 광고 위치만 표시되고, 제외된 영역 탭을 클릭하면 표시될 수 있는 모든 광고 위치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표시되는 화면에서 광고를 삭제해도 해당 영역이 제외된 영역에 추가되면서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제외된 광고 영역 복원하기

제외된 광고 영역을 복원하려면 광고 설정제외된 영역 탭을 클릭하여 제외된 영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복원할 광고 영역 이름 옆에 있는 "복원"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 제외된 영역"을 클릭하여 광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적용 팝업 창이 뜹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되려면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참고*구글에서는 변경사항이 반영되는 데 최대 1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안내하지만 실제 자동 광고의 적용은 하루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적용 후에 하루 정도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네이버 카페에 종종 광고가 이상한 위치에 표시되는 것과 관련하여 질문이 올라와서 특정 자동 광고 위치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자동 광고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광고를 직접 추가해야 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