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Ads.txt 파일 "찾을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27. 06:02 • 댓글:

최근 들어,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표시되면서 Ads.txt 상태가 "찾을 수 없음"으로 표시된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Ads.txt 파일 찾을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구글 애드센스 Ads.txt 파일 "찾을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먼저는 Ads.txt 파일을 올바르게 만들어서 FTP에 접속하여 사이트의 루트 폴더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ads.txt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상기 화면 제시된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그런 다음, 파일질라(FileZiall)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FTP에 접속하여 사이트의 루트 폴더로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한 후에는 크롬(Chrome)과 같은 브라우저에서 ads.txt 파일 경로를 접속합니다.

https://example.co.kr/ads.txt

ads.txt 파일의 내용이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업로드된 것입니다. 

업로드한 후에는 며칠 정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광고 요청이 적을 경우 최대 한 달이 소요될 수 있다고 구글에서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ads.txt 문제해결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1주일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내부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용"으로 되어 있다면 "공개"로 전환하면 곧바로 Ads.txt 상태가 "승인됨"으로 바뀔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내용인데요. 혹시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공유합니다.

이외에도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Ads.txt 파일 문제가 갑자기 표시되는 경우에는 방화벽이 Ads.txt 파일을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유료 방화벽 플러그인이 Ads.txt 파일을 차단하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웹호스팅 방화벽에서도 Ads.txt 파일을 차단할 수 있으므로 방화벽에 의한 차단이 의심된다면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이 문제를 상의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수익 메뉴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면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만,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스팟 등으로 이동하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