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입력한 후에 지급 보류에 걸리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 세금정보 입력 후 지급 보류에 걸리는 경우 미국 세금 정보를 지급받는 사람 영문 이름으로 모두 바꾸면 지급 보류가 풀릴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입력 후 지급 보류에 걸리는 경우 대처 방법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서 지급 > 결제 정보 > 설정 아래의 설정 관리 > 미국 세금 정보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 양식을 제출하면 미국에서만 발생하는 애드센스 수익에 대하여 30% 원천징수를 하고 지급을 받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 입력 후에 지급 보류에 걸리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면서 다음과 같은 문구가 표시됩니다.
24~30%의 원천징수세율 적용을 피하거나 판매 대금 지급을 보류하려면 보내드린 이메일을 참조하여 2021년 OO월 OO일까지 새 세금 양식을 제출하세요. 세금 정보를 검토한 결과, 결제 프로필의 법적 이름이 세금 양식의 법적 이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 입력 후 지급 보류가 걸리는 경우, 신분증/여권을 스캔하여 보내도 지급 보류가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경고 문구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 문제는 결제 프로필의 법적 이름이 세금 양식의 법적 이름과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세금 문제나 기타 문제로 인해 타인 명의로 지급받을 경우 애드센스 가입자 이름과 결제 프로필에 등록된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결제 프로필의 영문 이름과 미국 세금 양식의 영문 이름이 불일치하여 지급 보류에 걸리는 경우, 세금 정보 입력 시 기입하는 영문 이름을 모두 결제 프로필에 등록된 영문 이름으로 기입하면 문제가 곧바로 해결될 것입니다. (물론 계정 프로필에 등록한 영문 이름과 결제 수단에 등록한 통장 명의자 영문 이름도 동일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영문 이름을 동일하게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계정 > 지급 > 설정에 등록된 영문 이름 (결제 프로필의 영문 이름)
- 세금 정보 입력 시 기입하는 모든 영문 이름
위의 영문 이름을 동일하게 입력하여 다시 제출하면 신분증을 보내지 않아도 지급 보류가 풀린다고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16
차단해도 계속 표시되는 고블린 게임 광고 영구적으로 차단하기
제 블로그에 '고블린을 죽이세요' 광고와 민망한 웹툰 광고가 표시되어 '관심 없는 광고' 혹은 '부적절한 광고'로 신고하고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해당 광고들을 찾아서 모두 차단해도 좀비처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08
돈을 버는 마인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최근 지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내고 싶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게 물어왔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라 어떤 식으로 설명을 해야 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
avada.tistory.com
처음 등록된 정보와 동일 해야 하더군요^^
결제 설정에 입력된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간혹 애드센스 계정 가입자와 결제 프로필에 입력된 사람의 정보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이름을 잘못 입력할 경우 지급 보류가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개명한 경우인데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결제프로필은 개명전 이름이고 현재 법적이름으로 세금양식 제출하였고 지급계좌도 개명후 법적이름입니다.
결제 프로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결제 프로필에 등록된 영문 이름도 통장 명의자의 영문 이름으로 바꾸어야 지급 보류가 뜨지 않을 것입니다. (결제 프로필에 다른 사람(예: 가족 중 한 명) 이름을 등록하고 계좌도 해당 사람의 계좌를 연결하여 타인 명의로 수익금을 받아도 됩니다.)
결제 프로필에 이름부분이 활성화가 안 되어 있어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글측에 여러번 문의를 해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한번 인증해서 결제를 하면 보안강화로 인해 결제프로필은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되풀이 되더군요.
최근 들어 결제 프로필의 이름을 수정할 수 없다는 분이 간혹 계시네요. 이 때문에 문제가 된다면 결제 프로필에 등록된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된 통장이 있다면 결제 수단을 변경해보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외화 통장이 없다면 원화통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