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새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21. 12:38 • 댓글: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설치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cPanel을 통해 추가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 로그인 기능과 블루호스트의 자동 로그인 기능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이 글은 2023년 6월 21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기능 ( 새 인터페이스)

이 글을 적성한 후에 블루호스트의 인터페이스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직관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한 다음, (bluehost 로고를 클릭하고) Hosting (또는 상품에 따라 "WordPress Hosting) 탭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로그인하려는 사이트 이름 옆에 있는 LOG IN(상기 그림에서 화살표 표시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로그인에 실패하면 아래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직접 로그인하기 (수동 로그인)" 부분을 참고하세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기능 (구 인터페이스)

Bluehost 계정에 로그인하여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한 다음, My Sites(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기능 - 내 사이트

로그인을 원하는 사이트의 Manage site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각종 메뉴가 표시됩니다. 우측 상단의 Log into WordPr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관리 페이지

그러면 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자동 로그인에 실패하게 되는 경우

만약 로그인에 실패한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해당 도메인이 블루호스트에 연결되어 있는가? (네임서버 등 DNS 정보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체크)
  2.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자동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이메일 또는 phpMyAdmin을 통해 관리자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틀린 경우 먼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여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받아서 재설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이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려면 관리자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나 해외 호스팅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직접 로그인하기 (수동 로그인)

두 번째 방법으로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URL에 접속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관리하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의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기능이 편리할 수 있지만, 저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직접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example.com/wp-admin/

즉, 사이트 주소에 [**/wp-admin**]을 추가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변경된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URL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사용자명(아이디)과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모르는 경우, 먼저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방법으로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사용자 > 프로필에서 새 비밀번호 설정을 클릭하여 관리자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마찬가지로 다른 방법으로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받아서 변경하거나 phpMyAdmin에서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