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 눈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쉬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5. 23. 08:45 • 댓글:

최근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상 때문에 안경점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시력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하네요.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주기적으로 쉬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듣고서 30분이나 1시간마다 반복적으로 알람을 울리는 앱을 찾아서 설치했습니다. 스마트폰용으로 반복 알람을 울리는 앱이 여러 가지 있지만, 윈도우용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눈 피로 푸는 습관

장시간 모니터 앞에서 일하는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젊었을 적에는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오고 시력이 점차 떨어지게 되면 눈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눈 영양제로 루테인이 많이 언급되지만, 제게는 루테인이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방법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1. 온찜질과 눈 마사지
  2. 자주 쉬기
  3. 모니터 변경
  4. 눈꺼풀 세정제로 불순물 제거

참고로 조선일보의 눈 수시로 깜박이기… 눈 피로 푸는 '초간단' 습관 8이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은 습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 눈을 수시로 깜박이기 - 안구건조증 예방을 위해 최소 4초에 1번 즉 1분에 15번씩은 눈을 깜박이기
  2. 한 시간 작업 후에 5~10분간 쉬는 습관을 갖기
  3. 모니터 거리와 높이를 적절히 조정하기
  4. 피로한 눈에 온찜질
  5. 눈 자외선 차단하기
  6. 휴식 시간에는 스마트폰 보지 않기
  7. 숙면 취하기
  8. 눈 피로 풀어주는 운동하기

윈도우용 반복 알람 앱

하루 종일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MS 스토어에 등록된 Realarm이라는 앱을 사용하면 30분 혹은 1시간 간격으로 알람을 울리므로 일정 간격으로 잠시 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 눈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쉬기

모바일용으로는 몇 가지 앱이 있지만, Windows용은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Realarm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보니 제가 원하는 기능이라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Day Repeat 탭에서 알림 간격(예: 30분, 1시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Details 탭에서 알림음, 스누즈(알림을 확인하지 않을 경우 다시 알림을 표시하는 간격)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unds 설정에서 알림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설정인 진동(Vibrate only)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하려면 Vibrate only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윈도우 알림음이나 원하는 음악을 지정하여 알림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03

 

KSNS 신발을 구입했습니다(족저근막염신발)

KSNS에 대해서는 4년 전에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인을 통해 KSNS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만, 잠시 관심을 가졌다가 한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지인은 이후로도 KSNS에 대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49

 

네이버 카페 회원수 증가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면서 일상적인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40

 

면도날의 수명을 늘리고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는 레이저핏 면도날 클리너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그런지 면도날을 사용할 때 피부 트러블이 간혹 발생하여 민감한 피부에 좋다는 질레트 스킨텍 면도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킨텍 면도날은 절삭력을 약화시켜 피부 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