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he7 테마 라이선스가 무효화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25. 14:50 • 댓글:

저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테스트할 일이 많아서 다수의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하여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 설치하여 필요할 때마다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The7 테마도 그중 하나인데요. 유료 테마의 경우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기 전에 테마 라이선스를 비활성화(등록 취소)하고 다른 사이트에 테마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세븐도 그런 식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사이트에서 테마를 비활성화해도 더세븐에서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The7 테마 라이선스가 무효화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라이선스 무효화

인기 Themeforest 테마들은 대부분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등록해제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뉴스페이퍼 테마 등과 같이 The7 테마의 경우에도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려면 먼저 현재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취소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

The7 » My The7에서 De-register Theme (테마 등록 취소)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에서 테마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라이선스 해제하기

저는 다른 사이트에 더세븐 테마를 적용해야 할 상황이 있으면 이런 방법으로 테마 라이선스를 올바르게 등록 해제하고 다시 등록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6개의 도메인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인식되면서 해당 라이선스 코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무효화되었습니다.

새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등록하려고 시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 Purchase Code를 6개의 도메인(일반적인 스테이징 주소, 서브도메인, 서브폴더 등은 제외)에 사용한 것으로 파악되어 엔바토 표준 라이선스 위반이라는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라이선스가 무효화되었습니다

위의 화면을 다시 자세히 살펴보니 다음과 같은 조건이 명시되어 있네요.

Moreover, you cannot transfer a license from one website to another even if a previous websites goes offline.

이전 웹사이트가 오프라인 상태일지라도 라이선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롤 이전(Transfer)할 수 없다고 기재되어 있네요.😥😥😥

하지만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지만,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는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해제하면 다른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리고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할 수 없는 경우 뉴스페이퍼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면 사용되지 않는 도메인들을 리스트에서 제거해 줍니다.

뉴스페이퍼에 연락하니 해당 도메인들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테마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확실한지 물어보고는 처리해 주었습니다.

To can help you please provide the license certificate and please make sure that the mentioned domains no longer exist or no longer use the theme.

하지만 동일한 상황에서 The7은 두 개 이상의 사이트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라는 원론적인 답변만을 보내왔습니다.

The7 테마를 사용할 때에는 자주 사이트를 바꾸면 라이선스가 무효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하나의 도메인에서 오랫동안 사용할 것이므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는 테스트 목적으로 여러 사이트에서 등록/등록취소를 반복하다 보니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3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쇼핑몰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이 댓글로 올라와서 여기에 질문과 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86

 

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페이지와 글을 번역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때 WPML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언어 간 연동이 용이하며 원문 콘텐츠를 쉽게 각국 언어로 번역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