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페이지와 글을 번역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20. 13:48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때 WPML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언어 간 연동이 용이하며 원문 콘텐츠를 쉽게 각국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WPML에서 제공하는 자체 WPML Translation Editor를 사용하여 엑셀 형식의 테이블에서 콘텐츠를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원문을 복제한 다음, 워드프레스 자체 편집기(블록 에디터)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등을 사용하여 편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참고*WPML은 신규 가입 시 99달러, 이후 갱신 시 연간 74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제대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Multilingual CMS 이상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현재 평생(라이프타임) 라이선스가 단종되었지만 저는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WPML 구입 및 갱신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저렴한 비용에 기본적인 설정과 함께 평생 라이선스를 등록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 보세요.*]​

제게 의뢰 주시면 한 개 사이트에 대하여 저렴한 비용에 기본적인 세팅과 함께 평생 라이선스를 등록해 드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페이지와 글을 번역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페이지나 블로그 글을 복제하여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나 엘리멘터 등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번역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워드프레스 편집기를 사용하여 번역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면 엘리멘터나 WPBakery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여 번역문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급 번역 편집기 사용 (엑셀 형식으로 번역하기)

고급 번역 편집기를 사용하여 번역하려는 경우 WPML » 설정에서 번역 편집기 옵션을 새 번역 작업 시 편집기에 대하여 고급 번역 편집기(권장)를 선택합니다.

특정 페이지나 글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려는 경우 글 » 모든 글(또는 페이지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하여 번역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고급 번역 편집기에서 번역할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 형식으로 왼쪽에는 원문, 오른쪽에는 번역문이 위치하게 됩니다.

아랍어 등 희귀어 번역 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편집기를 사용하여 번역하기

모든 페이지 또는 모든 글 목록에서 번역할 페이지나 글의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려 "편집"을 클릭합니다.

아래는 BeTheme 테마에서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만든 페이지의 예를 보여줍니다.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고 엘리멘터의 "편집하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페이지와 글을 번역하는 방법

오른쪽 패널의 "이 문서 번역" 섹션에서 번역할 때 사용할 편집기로 WPML Translation Editor와 WordPress 편집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WPML 번역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자체 편집기를 사용할 예정이므로 WordPress 편집기를 선택하고 번역 옆의 "복제" 선택 상자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복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복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어 (복제) 옆의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를 해당 언어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단의 언어 선택기에서 "영어"(혹은 해당 언어)를 선택하고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클릭하면 영어 복제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복제된 페이지/블로그 글을 처음 워드프레스 편집기로 열면 오른쪽 패널에 독립적으로 번역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독립적으로 번역 버튼을 클릭하면 WPML에서는 더 이상 해당 페이지를 원본 콘텐츠와 동기화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편집기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익숙한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전문 번역가의 경우 WPML 번역 편집기를 사용하여 콘텐츠만 번역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xml 파일로 엑스포트하여 트라도스 등 전문 번역 툴을 사용하여 번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문 번역가를 고용하여 대량으로 번역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독립적으로 번역할 경우 기존 콘텐츠에서 해당 언어에 맞게 삭제할 부분은 삭제하고 새로 추가할 부분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31

 

엘리멘터 헤더 메뉴에 WPML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방법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입니다. WPML에는 메뉴에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언어 전환기는 테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다국어 사이트 리디렉션 (feat. 자바스크립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최근 Polylang이 설치된 다국어 사이트가 문제를 일으켜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사이트에 에러가 발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