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헤더 메뉴에 WPML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22. 15:49 • 댓글: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입니다. WPML에는 메뉴에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언어 전환기는 테마의 메뉴 위치(Theme Location)에 지정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헤더 템플릿을 만드는 경우에는 WPML 언어 선택기를 메뉴에 지정하는 방식으로는 추가할 수 없고 숏코드를 사용하여 추가해야 합니다.

엘리멘터 헤더 메뉴에 WPML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방법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성하면 언어 간 연동이 용이하고 새 페이지나 글을 작성 시에 쉽게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WPML에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WPML » 언어 » 메뉴 언어 변환기에서 "메뉴에 새 언어 변환기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메뉴에 언어 선택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ML 메뉴 언어 변환기

새 메뉴 언어 변환기 팝업 화면에서 메뉴 위치(예: Primary)를 지정하고 언어 변환기 위치(예: 첫 번째 메뉴 항목 또는 마지막 메뉴 항목), 그리고 언어 메뉴 항목 스타일(예: 드롭다운, 언어 목록), 언어 변환기에 추가할 항목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 메뉴 언어 변환기

엘리멘터 프로(Elementor Pro)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헤더, 푸터, 싱글 포스트, 아카이브, 카테고리 등의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테마 빌더를 사용하면 FTP에 접속하여 테마 파일을 편집할 필요 없이 알림판에서 대부분의 커스텀의 가능합니다. 헤더 템플릿을 만들어 사이트 전체 또는 사이트의 일부에 적용하는 경우에는 위의 방식으로 언어 선택기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대신 WPML 언어 선택기 숏코드를 헤더의 원하는 곳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에서 왼쪽 패널의 템플릿 » 테마 빌더(Theme Builder)를 선택합니다.

엘리메터 테마 빌더

테마 빌더에서 Header를 클릭하고 원하는 헤더 템플릿의 Edit을 클릭하여 헤더 템플릿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편집

컬럼을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해당 위치에 텍스트 에디터(편집기) 위젯을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수정

텍스트 에디터에 다음과 같은 숏코드를 입력합니다.

[wpml_language_switcher type="widget"][/wpml_language_switcher]

업데이트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사이트를 새로 고침 하면 언어 선택기가 메뉴에 표시될 것입니다.

엘리멘터 헤더 메뉴에 WPML 언어 선택기를 표시하는 방법

언어 선택기의 크기 등의 스타일은 CSS를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94

 

엘리멘터: 페이지 전체 화면을 배경 이미지로 채우는 방법

그림과 같이 페이지 전체 화면을 배경 이미지로 채우고 싶은 경우 HTML/CSS 코드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1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타투샵 레이아웃 팩(Tattoo Shop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투샵(Tattoo Shop)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타투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26

 

페이지 로딩 시 일부 콘텐츠 숨기기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자동 광고 버튼)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하면 팝업을 표시하여 배너를 클리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