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diSQL에서 SQL 오류 (1064):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23. 16:05 • 댓글:

최근 Vultr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백업을 받아서 HeidiSQL을 통해 DB를 임포토할 때 다음 그림과 같이 "SQL 오류 (1064):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에러가 발생하면서 데이터베이스 임포트에 실패하는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HeidiSQL에서 SQL 오류 (1064):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HeidiSQL에서 SQL 오류 (1064):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phpMyAdmin을 통해 업로드하기에는 너무 큰 DB인 경우, HeidiSQ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idiSQL을 사용하면 매우 큰 데이터베이스도 임포트가 가능합니다.

최근 작업에서 Vultr에서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멀웨어에 감염되었지만, sftp에 대한 접속이 불가능하여 업체에 연락하여 데이터를 백업받아서 사이트를 이전하고 악성코드를 치료하기로 했습니다.

DB를 텍스트 파일로 열어보면 문자가 깨진 것처럼 이상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위의 그림에 표시된 부분 때문에 HeidiSQL을 통해 디비를 임포트할 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임포트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검색해보니 HeidiSQL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글이 있어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Vultr 서버를 선택하여 생성한 다음, DB를 임포트하니 에러 없이 디비가 임포트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크기가 큰 경우에는 SSH 환경에서 임포트하면 빠르게 임포트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SFTP/SSH 접속을 허용하므로 쉽고 빠르게 임포트할 수 있었습니다.

Vultr에서 백업한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phpMyAdmin이나 HeidiSQL을 통해 임포트할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Vultr 서버를 생성하여 임포트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가입하여 3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B가 너무 커서 phpMyAdmin을 통해 임포트할 수 없는 경우에는 SSH에서 임포트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DB 파일의 크기 때문에 사이트 이전(마이그레이션)에 실패하는 경우

카페24의 경우 phpMyAdmin을 통해 임포트할 수 있는 DB 크기는 21MB입니다. 그리고 Bluehost의 경우 상품에 따라 임포트 가능한 DB 크기는 50MB와 100MB 정도입니다. Siteground의 경우(공유호스팅 기준) 50MB까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23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도메인 추가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애플리케이션)를 추가하여 운영할 수 있고,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나 혹은 2개 이상의 도메인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04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시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든 경우,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라이브러리에 등록하고 템플릿을 내보내기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임포트(가져오기)할 수 있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