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시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29. 11:15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든 경우,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라이브러리에 등록하고 템플릿을 내보내기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임포트(가져오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다른 사이트에서 Elementor로 만든 페이지를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시 확인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페이지를 만들고, 업데이트 옆의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템플릿으로 저장(Save As Template)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라이브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면 다른 페이지를 만들 때 불러와서 활용할 수 있고, 템플릿을 파일(json 파일)로 내보내기하여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임포트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만을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은 경우 이 방법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템플릿으로 저장 시 "오류 발생 (A error occurred). Please try again"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네이버 카페에서 이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어서 해결 작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PHP 메모리 크기 제한을 늘리는 등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보통 웹서버 디스크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 부족이 아닌가 싶어 살펴보았지만 용량은 충분했습니다.

혹시나 싶어 클라우드웨이즈(Clouways)에 테스트 서버를 하나 만들고 사이트를 이전한 다음, 템플릿으로 저장하니 아무 문제 없이 템플릿으로 저장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웹호스팅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내보내기를 위해 필요한 특정 PHP 기능이나 모듈이 웹호스팅 서버에서 비활성화되었거나 지원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국내의 특정 웹호스팅 업체에서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페이지 템플릿 저장이 안 되는 경우, 임시방편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템플릿으로 저장한 다음, 템플릿을 내보내어서 템플릿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클라우드웨이즈 등에서 테스트 사이트를 만듭니다. 
  2. 사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설치된 워드프레스로 이전합니다.
  3. 테스트 서버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합니다.
  4. 템플릿을 내보내기합니다.
  5. 내보내기한 템플릿을 원래 사이트에서 가져오기(임포트)합니다.

과정이 조금 복잡하지만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해야 하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혹시 위의 작업이 필요하시면 여기에서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작업을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39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18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