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실패: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에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17. 18:35 • 댓글: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에러가 발생하면서 데모가 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실패: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에러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실패: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에러

Vault라는 다목적 엘리멘터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고 Vault » Theme Options » Demo Import를 방문했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최근 접했습니다.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To make sure images are correctly imported, please ask your hosting provider to enable support for WebP.

서버에서 WebP 이미지 형식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미지를 올바르게 임포트 하기 위해 웹호스팅 제공자에게 연락하라는 내용의 경고입니다.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WebP 이미지 포맷을 서버에서 지원하도록 설정해 줄 수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웹호스팅 업체에서 설정을 해줄 수 없다고 한다면, 웹호스팅 업체를 변경하거나 테스트 사이트에서 데모를 로드한 후에 이전하는 방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테스트 서버를 하나 만들어서 테마의 데모 로드를 시도하니 정상적으로 데모가 로드되었습니다.

WebP 이미지 포맷이 서버에서 지원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데모 템플릿을 로드할 수 있는 정상적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또는,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Vault의 WEBP Image Support 페이지에서 "호스팅 제공자가 WebP 지원을 활성화할 수 없는 경우 환불을 요청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웹호스팅 문제 때문에 워드프레스 테마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문제를 상의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지원되는 PHP 버전은 8.0, 8.1, 8.2 버전입니다. 가급적 PHP 8.0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18

 

클라우드웨이즈: PHP 8.2 버전 업그레이드

지난달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서버를 생성할 때에는 PHP 8.1까지만 선택이 가능했지만, 며칠 전에 살펴보니 PHP 8.2 버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곧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04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설정 살펴보기

워드프레스 Brave 플러그인은 팝업 플러그인으로 개발되었지만 컨택트 폼, 이메일 주소 수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배너를 클릭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