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PHP 8.2 버전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11. 00:07 • 댓글:

지난달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서버를 생성할 때에는 PHP 8.1까지만 선택이 가능했지만, 며칠 전에 살펴보니 PHP 8.2 버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곧바로 PHP 8.2로 변경했습니다.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에 따라 PHP 8.2 버전 적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PHP 8.2 버전 업그레이드

PHP 버전은 가급적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속도와 보안면에서 좋습니다. 만약 최신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버전을 을 한 단계 낮추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PHP 버전

2023년 2월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PHP 버전은 PHP 8.0, 8.1, 8.2입니다.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PHP 버전

PHP 7.4 이하는 보안 지원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HP 8.0은 9개월 후에 보안 지원이 종료됩니다. PHP 8.2는 2022년 12월 8일에 공개되었으며 2년 9개월 후인 2025년 12월 8일에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만료됩니다.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먼저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한 다음,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서버를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선택

Servers 메뉴를 클릭하면 생성된 서버 목록이 표시됩니다.

Server Management(서버 관리) 페이지가 표시되면 Settings & Packages를 선택하고 Packages 탭을 클릭합니다.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PHP 옵션에서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현재 선택 가능한 PHP 버전은 PHP 7.4, PHP 8.0, PHP 8.1, PHP 8.2입니다.

PHP 버전

PHP 버전을 선택하고 Save(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PHP 버전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리시면 완료될 것입니다.

[경고*PHP 버전을 변경하기 전에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하여 PC로 다운로드하시면 만약의 사태가 발생해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저는 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중요한 사이트 경우 백업을 한 후에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PHP 버전을 변경한 후에 사이트에서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PHP 버전을 변경한 다음, EXECUTION LIMIT, MEMORY LIMIT 등의 PHP ini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비교적 높은 PHP 서버 설정값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가 작은 경우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33554432 bytes exhausted..와 비슷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에서 PHP 버전 확인하기

PHP 버전을 변경했다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오류가 없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최신 PHP 버전에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상 강조하는 바이지만, 보안과 성능을 위해 가급적 항상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고 멀웨어/악성코드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적용된 PHP 버전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 도구 » 사이트 건강 (사이트 상태) » 정보 탭 » 서버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에서는 테마 옵션 내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PHP 버전 확인하기

PHP 버전뿐만 아니라 PHP time limit, PHP memory limit, Max input time, Upload max filesize 등의 PHP ini 설정값들도 표시됩니다. 엘리멘터아바다 테마 등을 사용하는 경우 PHP 메모리 제한이 작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HP 8.2 버전과 워드프레스 호환성

PHP 8.2 버전을 적용하면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실제로 적용해보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메인 워드프레스에는 Bluehost VPS가 사용되고 있는데, 블루호스트 VPS에서도 PHP 8.2 버전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각각 GeneratePress 테마Divi 테마가 사용되고 있고 몇 가지 기본적인 플러그인(SEO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 보안 플러그인 등)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된 테마나 플러그인은 대부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최신 PHP 버전이나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9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할 경우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gal Ocean 등의 서버를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등에서 직접 서버를 생성하여 운영하는 것보다 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1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타투샵 레이아웃 팩(Tattoo Shop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투샵(Tattoo Shop)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타투샵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