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2. 25. 14:33 • 댓글:

네이버 카페에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었는데요. 비슷한 질문이 반복적으로 올라와서 페이지 빌더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수 있을까?

Elementor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네이버 카페에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 엘리멘터 프로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하기

Salient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이전 명칭 "비주얼 컴포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는 엘리멘터 이전에 인기를 끌었던 유료 페이지 빌더입니다.

하지만 WPBakery는 버그가 많고, 무엇보다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하는 단점 때문에 속도면에서 빠르다는 평가를 받는 엘리멘터에 밀리고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두 개 이상의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서로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사이트 속도는 더욱 느려질 것입니다.

또한, 페이지 빌더 간에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즉, WPBakery 페이지 빌더로 만든 페이지는 엘리멘터나 혹은 다른 페이지 빌더(예: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에서는 재활용할 수 없고,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Salient 테마 지원 게시판에도 비슷한 질문이 올라오는데요.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수 있을까?

Salient에서는 Elementor를 사용하지 않고 WPBakery 페이지 빌더의 커스텀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사용할 수 없고, 엘리멘터를 페이지 빌더로 통합할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만약 엘리멘터로 페이지 빌더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엘리멘터를 지원하는 다른 테마로 바꾸어야 하고, 사이트는 사실상 처음부터 새로 제작해야 합니다.

페이지 빌더를 바꾸는 것은 사이트를 새로 리뉴얼하는 것과 동일하므로, 처음 어떤 테마 혹은 어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지 신중하게 고려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질문으로 뉴스페이퍼 테마에 엘리멘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궁금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뉴스페이퍼에는 tagDiv Composer라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엘리멘터나 다른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뉴스페이퍼 테마에 엘리멘터를 활성화했을 때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에러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정리하자면...

  • 페이지 빌더를 2개 이상 활성화하여 사용하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속도도 더욱 느려지므로 두 개 이상의 페이지 빌더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페이지 빌더 간에는 호환이 되지 않으므로 페이지 빌더를 바꾸게 되면 사이트를 새로 만드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됩니다.
  • 아바다, Divi,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은 자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있고, Salient 등 일부 테마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엘리멘토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는 테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마나 페이지 빌더를 바꿀 때에는 사이트 리뉴얼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63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쇼핑몰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이 댓글로 올라와서 여기에 질문과 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1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타투샵 레이아웃 팩(Tattoo Shop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투샵(Tattoo Shop)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타투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64

 

아바다 테마 탭에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에서는 대부분 탭(Tabs)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에서도 탭 엘리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탭을 원하는 곳에 추가하여 각 탭에 다른 콘텐츠를 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