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13. 00:11 • 댓글: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4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전 세계 사이트 10개 중 4개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는 사이트가 늘어나는 추세 같습니다. 특히, 애드센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수익형 블로그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 기업 사이트도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백신 제조업체인 Astrazeneca의 한국 법인인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네요.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이트, 워드프레스로 제작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이트, 워드프레스로 제작

저는 1차 코로나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습니다. 당시 이틀 정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코로나 감염증이 2019년 말에 처음으로 보고되기 시작했고 2020년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제는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고 백신 접종률이 높아서 거의 일상으로 회복되었지만 다시 위협적인 변종이 발생하거나 또 다른 바이러스가 출현할 가능성은 언제든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이트는 Flatsome이라는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플러그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플랫섬은 쇼핑몰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사이트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다만, 사이트를 살펴보니 Flatsome 3.7.2 버전이 설치되어 있네요. 3.7.2 버전은 2018년 12월에 릴리스된 버전입니다. 현재는 3.15.7 버전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하지만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지 않으면 보안에 구멍이 발생하여 해킹이나 악성코드(멀웨어)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최신 버전으로 사이트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Flatsome 테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로 아바다와 Divi 테마가 있습니다. 두 테마 모두 8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Avada, Flatsome, 뉴스페이퍼 등 Themeforest 테마는 1) 1개 사이트에 설치 가능하며, 2) 기본 6개월 지원이 제공되고, 3) 지원 만료 후에도 계속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또는 평생)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테마를 설치할 수 있고 라이선스 기간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22

 

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비교표 플러그인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유사한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제품 비교표나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나열하는 제품 리스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가격표(Pricing Table) 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