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비교표 플러그인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18. 09:28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유사한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제품 비교표나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나열하는 제품 리스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가격표(Pricing Table) 요소를 사용하거나 Gutencon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용 테마로는 REHub 테마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제품 비교표 플러그인

다음과 같이 특정 카테고리 제품들을 정리하여 장단점과 사용자 평점, 가격 등을 표시하는 제품 리스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비교표 플러그인

위의 그림은 해외호스팅 업체들을 비교한 리스팅인데요, 국내에서는 쿠팡 상품들을 리스트로 표시할 때 위와 같은 레이아웃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세로로 제품들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테이블도 많이 사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비교표 플러그인 - GutenCon

삼성 갤럭스 와치와 애플 워치 등 스마트워치 상품들을 위의 그림과 같이 비교하면 방문자들이 한눈에 제품의 특징을 알 수 있어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격 비용 사이트용 REHub 테마

위와 같은 제품 리스트를 이용하여 상품을 소개하고자 하는 경우 REHub라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EHub 테마

실제로 이 테마를 사용하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REHub 테마

테마를 아직 선정하지 않은 경우,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 활동을 위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테마를 활용하여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테마에는 엘리멘터(Elementor)용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사이트가 구축된 상태에서는 Gutencon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제품 리스팅이나 제품 비교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utenCon 플러그인 살펴보기

워드프레스 GutenCon 플러그인

GutenCon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제품 리스트, 제품 비교표 외에 인포 박스 등 다양한 모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용이며, 엘리멘터에서는 블록을 숏코드로 변환하여 삽입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사용하는 경우 위에서 소개한 REHub 테마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GutenCon 플러그인은 REHub 테마를 개발한 업체에서 만든 것입니다.

GutenCon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패널에 Gutencon 메뉴가 표시됩니다. Getting Started를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유튜브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품 리스트/비교표 플러그인

플러그인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시작하기 영상을 시청하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본 편집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Gutencon 관련 블록을 선택하여 블록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Info box(인포 박스), Promo box(홍보 박스), Offer box, Listing Builder, Comparison table 등 다양한 블록이 제공됩니다. 이 중에서 Listing Builder와 Comparison table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Listing Builder 블록

구텐베르크에서 [**/listing**]을 입력하면 그림과 같이 Listing Builder 블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품 썸네일, 제품 이름, 리뷰(평점), 가격 및 구입하기 버튼을 지정할 수 있는 블럭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추가 아이콘(플러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를 제품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블록 설정 패널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Enable Score를 체크하면 사용자 평가 점수(위의 그림에서는 90% Excellent 부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dd Star icon을 클릭하면 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각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하면서 원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탭에서 컬러 관련 설정(제목 색상, 배경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Comparison table (제품 비교 테이블) 블록

블록 에디터에서 [**/table**]을 입력한 다음, Comparison table 블록을 선택하여 제품 비교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가격 비교 테이블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블록 설정 패널에서 각종 요소(배지, 숫자, 이미지, 제목 등)를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럼을 추가(Add Extra Column)하거나 추가 컬럼을 삭제(Delete Extra Column)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가격표 요소

이러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가격표(Pricing Table)를 활용하여 가격 비교표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가격표 테이블 / 요금제 페이지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서비스나 제품의 가격을 표시하는 가격표 테이블 또는 요금제 페이지를 만들려는 경우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하거나 플러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배너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뉴스픽 등 일부 사이트에서는 쿠팡 배너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쿠팡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쿠팡 배너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뉴스픽 등 일부 사이트를 방문하면 일부 글에서 쿠팡 배너가 팝업으로 표시되면서 글을 읽으려면 쿠팡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몇 가지 방법으로 이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678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 고객사 리스트 슬라이드 만들기 (이미지 캐러셀)

고객사 소개 페이지에서 고객사 로고들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슬라이드(좌우 롤링 배너)로 만들어 표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다음 영상을 보시면 기업 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20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수직 헤더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 중에서 Minimal 데모는 헤더가 수직으로 배열되어 왼쪽 사이드바에 헤더가 표시됩니다. 이 미니멀 데모를 로드하니 데모 페이지와 달리 실제 사이트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