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메뉴 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22. 11:54 • 댓글: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메뉴 로딩 시 메뉴가 깨진 것처럼 보이다가 로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특히 모바일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메뉴 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Avada 테마는 10년 동안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현재까지 82만 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다국어 테마의 효시인 아바다는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로 만든 사이트에서 메뉴가 느리게 로드되면서 특히 모바일에서 메뉴가 깨져 보인 후에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메뉴 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 비활성화

이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도록 합니다. 

Autoptimize나 Clearfy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크게 개선될 수 있지만, 간혹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을 중복 설정하거나 잘못 설정하는 경우에도 이상한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바다 테마에서도 최적화 옵션을 제공하므로 아바다 테마의 최적화 설정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최적화 옵션 확인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바다 테마의 Performance(성능) 옵션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Avada > Performance > Optimization 탭을 클릭합니다.

아바다 테마 성능 향상 옵션
아바다 테마 성능 마법사.

JS Optimization (자바스크립트 최적화) 섹션과 CSS Optimization (CSS 최적화) 섹션에서 각 옵션을 ON/OFF(활성화/비활성화) 하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메뉴 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특히 Enable JS Compiler 옵션이 ON으로 되어 있다면 OFF로 설정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바다 테마 판매자에게 지원 요청

위의 두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바다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바다 테마는 유료 테마이므로 유효한 지원 플랜이 있다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플랜이 만료되었다면 지원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지원 플랜이 만료될 경우 지원 플랜이 49.88달러나 됩니다. 신규 라이선스가 69달러이므로, 이 경우 신규 라이선스를 새로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라이선스를 구입하면서 6개월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vada 지원 플랜

지원을 요청할 때에는 문의할 사항이 여러 가지인 경우 한꺼번에 모아서 문의하면 좋습니다. 문의할 사항이 생길 때마다 문의하면, 그런 패턴이 반복될 경우 제대로 답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내든 해외든, 어떤 거래에서든지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 제작을 맡겼다가 피드백을 주는 경우, 피드백을 모아서 한꺼번에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사소한 문제가 발견할 때마다 시도 때도 없이 전화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요청하면 상대방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결국 감정이 상해서 논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을 자주 목격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27

 

워드프레스 Astra, OceanWP, GeneratePress 테마 헤딩 스타일 예시

워드프레스에서 기본 에디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할 때 소제목(헤딩)을 활용하면 독자들이 읽기에 편하기 때문에 SEO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헤딩 태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87

 

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시도할 때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31

 

아바다 테마 포트폴리오/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Avada)에는 포트폴리오(Portfolio)와 FAQ 등의 커스텀 포스트 타입이 제공됩니다. 아바다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포트폴리오 메뉴와 FAQs 메뉴가 표시됩니다. 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