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15. 12:43 • 댓글: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시도할 때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 카페24의 방화벽 때문에 로그인이 차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능

해외에서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시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404 Forbidden 에러가 발생하면서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wp-admin/ on this server" 오류가 표시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이 문제와 관련하여 이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473

 

카페24: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불가 (403 Forbidden)

카페24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해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시 403 Forbidden 에러가 발

avada.tistory.com

보안 때문에 해외 IP로 접속 시 관리자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해외에서 봇을 이용한 악의적인 공격을 차단하는 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테마나 플러그인 판매자에게 지원을 요청할 때, 테마 개발자나 플러그인 개발자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외 IP로도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허용하려면 카페24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Post 요청으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차단

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 404 에러

동일 IP로 과도한 접속 시 카페24의 보안 프로그램에서 해당 IP 주소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404 Not Found 에러가 발생합니다.

사이트 작업 때문에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자주 접속한 후에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카페24에 관리자 페이지 접속 문제에 대하여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확인 사항
출처: 네이버카페.

과도한 포스트 요청으로 특정 IP 주소가 카페24의 서버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된 경우 카페24에 문의하면 IP 주소 차단을 해제해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분실

관리자 사용자 이름 또는 비밀번호 분실로 인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 phpMyAdmin을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없거나 기타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83

 

잘못된 301 리디렉션 설정으로 인한 SEO 문제

도메인을 변경할 때에는 301 리디렉션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고 도메인을 변경하면서 301 리디렉션 설정을 잘못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