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될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15. 00:20 • 댓글: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될 때 일부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의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될까?

카페24나 블루호스트(Bluehost) 등 대부분의 호스팅 업체에서는 워드프레스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카페24를 사용하는 경우 호스팅 관리 > 계정관리> 프로그램 자동설치에서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을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설치

워드프레스는 www 경로와 www/wp 경로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www 디렉터리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후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일부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될까?

카페24의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isable XML-RPC-API
  2. Login LockDown
  3. NinjaFirewall (WP Edition)
  4. Really Simple SSL
  5. Two Factor
  6. WP Super Cache
  7. WPForce Logout
  8. 아키스밋 스팸 방지
  9. 안녕 달리

꽤 많은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되네요. 대부분 보안과 관련된 플러그인이고 WP Super Cache는 인기 캐시 플러그인입니다. 안녕 달리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입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는 cPanel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한 다음, Advanced(고급) 메뉴(①)를 클릭하고 wordpress로 검색(②)하여 WordPress Manager by Softaculous 툴(③)을 선택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그러면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한 후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몇 가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될까?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kismet Anti-Spam
  2. Bluehost
  3. Hello Dolly (안녕 달리)
  4. Jetpack (젯팩)
  5. OptinMonster
  6. WPforms Lite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괜찮을까?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괜찮을까요? 사용하는 테마나 플러그인에서 필요로 하는 플러그인이 아니라면 모두 삭제해도 됩니다.

마음에 드는 플러그인만 두고 다른 플러그인은 모두 삭제해도 됩니다. 저는 보통 모두 삭제하는 편입니다.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선호하는 플러그인들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241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기본적으로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이 아닌 경우 삭제하여 플러그인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SEO 플러그인 - Yoast SEO 또는 Rank Math
  2. 캐시 플러그인
  3. 보안 플러그인
  4. 문의폼 플러그인 (필요한 경우)

동일하거나 비슷한 기능의 플러그인은 중복하여 설치하거나 중복하여 세팅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70

 

블루호스트 VPS에서 국내 호스팅(나우호스팅)으로 사이트 이전 작업

지난 며칠 동안 블루호스트 VPS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 14개를 나우호스팅이라는 국내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DNS 정보 변경이 수반되는 작업이라서 완료까지 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