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FT 마켓플레이스 테마 Enefti 데모 로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7. 15:20 • 댓글:

NFT(대체 불가능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oken)으로 그림, 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을 가리키는 주소를 토큰 안에 담음으로써 그 고유한 원본성 및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는 일종의 가상 진품 증명서라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NFT 거래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Enefti라는 NFT 마켓플레이스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NFT 마켓플레이스 테마인 Enefti 테마의 데모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NFT 마켓플레이스 테마 Enefti 데모 로드하기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이 우커머스용 Enefti 워드프레스 테마는 NFT 어필리에이트 웹 사이트, NFT 마켓플레이스 또는 암호화폐 프레젠테이션 사이트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구축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분야에 특화된 테마라서 그런지 판매 수는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먼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테마 설치 파일(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theme**] 폴더 내에 있는 [**enefti.zip**] 파일과 [**enefti-child.zip**] 파일을 워드프레스 알림판 > 외모 > 테마 > 새로 추가를 클릭하여 업로드하고 활성화합니다.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필수 플러그인과 권장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을 안내하는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Begin installing plugins(플러그인 설치 시작)를 클릭하여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 Theme Panel 메뉴가 추가됩니다.

데모를 로드하려면 Theme Panel > License Manager로 이동하여 Purcahse Code(구매 코드)를 입력하고 Activate(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라이선스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Demo Importer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License Manager에서 Purchase Code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인증했다면 Demo Importer에서 데모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정상적으로 로드하기 위한 권장 PHP 구성 제한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x_execution_time = 5000
  • memory_limit = 256M
  • post_max_size = 128M
  • upload_max_filesize = 64M

PHP ini 설정값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의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 > 서버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설정값이 권장 구성값보다 낮은 경우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PHP 설정값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Panel을 사용하는 다른 호스팅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호스팅 상품에 따라 위의 값들을 변경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활성화한 경우, 위와 같은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로드하려면 WPBakery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과 WPBakery Page Builder용 애드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Elementor를 설치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WPBakery 빌더보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엘리멘터 사용법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과 관련 애드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엘리멘터를 활성화하면 엘리멘터용 데모가 표시됩니다.

엘리멘터용 데모

Import Demo(데모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데모 중에서 마음에 드는 데모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로드하는 데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리면 완료될 것입니다.

Average time for demo import: ~5-10 minutes. If the import takes longer than 5 minutes, simply reload the page and click again to Import Demo. It will continue from the previous state (progress). Usually this is caused by low PHP Configuration Limits from your Hosting.

안내문에 의하면 데모 임포트에 평균 시간이 약 5~10분이며, 5분 이상 걸리면 페이지를 로드한 다음 Import Demo를 다시 클릭하면 이전 상태(진행률)에서 계속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 현상은 보통 호스팅 업체의 낮은 PHP 구성 제한값 때문에 발생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NFT 마켓플레이스용 테마인 Enefti 테마의 데모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데모 로드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테마 판매자에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nefti 테마와 데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