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vs. Brizy Cloud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13. 11:42 • 댓글:

Brizy 페이지 빌더는 유명한 엘리멘터와 비슷하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Brizy는 Elementor 페이지 빌더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비용은 더 저렴한 편입니다. Brizy Cloud는 Brizy 프로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 등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vs. Brizy Cloud

Brizy 페이지 빌더 개발업체에서 Brizy Cloud라는 웹빌더 솔루션을 릴리스했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플러그인인 반면, Brizy Cloud는 그 자체가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Brizy 페이지 빌더를 웹빌더로 구현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가령, 윅스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Brizy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지만, Brizy Cloud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Brizy 클라우드에는 모든 것이 설치되어 있고, 추가로 설치할 항목이 없습니다. 반면 Brizy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Brizy 페이지 빌더를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Brizy Cloud는 그러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Brizy Cloud는 윅스와 비슷하게 초딩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이 쉽습니다. Brizy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마케팅용 랜딩 페이지를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Brizy Cloud를 사용해본 적이 없더라도 다음과 같은 랜딩 페이지를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데 실제로 1시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유지관리 프로그램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 시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요청하는 분들이 계셔서 워드프레스 유지관리 프로그램(WordPress Maintenance Program)을 마련했습니다.

word.brizy.site

Brizy 페이지 빌더와 Brizy Cloud는 동일한 빌더를 기반으로 하지만, 완전히 다른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Brizy Cloud는 Brizy가 미리 설치되어 있고 곧바로 템플릿을 로드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어 랜딩 페이지 혹은 사이트 제작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Birzy만의 기능을 사이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 쉽지 않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제는 SEO가 약하다는 점 같습니다. 테스트해보니 Brizy Cloud로 만든 사이트를 (무료 버전에서도) 네이버와 구글에 등록은 가능했지만 네이버와 구글에 잘 노출이 안 되었습니다.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나 프로모션용 랜딩 페이지 등을 신속하게 만들어야 하는 경우 Brizy Cloud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을 확장해야 하거나 구글 등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비용면에서는 Brizy Cloud가 더 비싼 편입니다. Birzy Cloud는 자체적으로 웹호스팅을 제공하고(즉, Brizy Cloud 사용자는 웹호스팅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음), 무제한 저장 공간 및 트래픽을 제공하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저렴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vs. Brizy Cloud
Brizy 페이지 빌더 프로 라이프타임(평생) 라이선스 가격 정보.

Brizy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와 Brizy Cloud 가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rizy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Brizy Cloud 라이프타임 플랜도 현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랜딩 페이지나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경우에는 Brizy Cloud를 이용하면 빠르고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Brizy 클라우드는 SEO에 약한 측면이 있으므로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사용하면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쉽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엘리멘터 프로는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비용이 부담된다면 Brizy 페이지 빌더를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97

 

1시간 만에 무료 랜딩 페이지 만드는 방법 - Brizy Cloud

온라인 마케팅에서 고객들의 확보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가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면 SEO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지

avada.tistory.com

 

 

Brizy Cloud, 제2의 Wix가 될 수 있을까?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Brizy는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에 이어 Brizy Cloud라는 클라우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페이지 빌더이지만, Brizy Cloud는 Brizy로 만든 CMS라 할 수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