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점유율 현황 - 엣지와 웨일 브라우저 약진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12. 12:03 • 댓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서비스 종료일이 1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퍼블리셔들을 괴롭혔던 IE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날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IE 사망 카운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망 카운터.

다음 달 15일이 지나면 윈도우 10/11에서는 IE를 실행하면 엣지로 자동 전한 되므로 익스플로러 점유율은 더욱 떨어질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점유율 현황

2022년 4월 현재 우리나라의 데스크탑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통계.

우리나라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점유율 현황 - 엣지와 웨일 브라우저 약진

데스크톱에서는 구글 크롬이 71.7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약 15%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네이버 웨일이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엣지 브라저와 웨일이 나름대로 선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와 사파리 브라우저는 2%대의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1.8%로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퍼블리셔들이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질적인 점유율은 이보다 낮지 않을까 추정됩니다. (참고로 2020년 9월 기준으로 우리나라 IE 점유율은 5.69% 정도였습니다. 2년 사이에 1/3 수준으로 떨어졌네요.)

IE 종료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과거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도 IE에 대응하도록 주문하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저는 몇 년 전에 노트북을 바꾸면서 IE와는 완전히 결별했지만, 몇 년 전에도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면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하곤 했습니다.

아직도 IE를 사용한다면 컴퓨터가 매우 구형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IE는 보안에도 문제가 있으므로 가급적 엣지 브라우저나 크롬 브라우저로 대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의 잇섭 영상의 인트로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익스야 잘 가... 그리고 다신 오지마..."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IE가 지원되지 않을 것입니다. 지원된다고 해도 플러그인에서 제대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IE에서 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꼭 IE에 대응해야 한다면 크로스 브라우징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퇴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조치를 취하다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8월 17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이하 IE11) 앱과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지만,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IE 점유율이 5% 남짓 되고 있습니다. 이에 MS에서는 IE를 완전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597

 

1시간 만에 무료 랜딩 페이지 만드는 방법 - Brizy Cloud

온라인 마케팅에서 고객들의 확보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가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면 SEO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