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10. 07:32 • 댓글: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왼쪽 패널에 페이지, 글, 테마, 플러그인, 댓글, 설정, 도구 등 각종 메뉴가 표시되어 해당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끔 관리자 페이지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된다고 질문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메뉴에 텍스트 없이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메뉴 펼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시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어느 순간부터 왼쪽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된다고 질문하신 분이 계셔서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이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아이콘과 표시될 경우 맨 아래의 "메뉴 펼치기" 아이콘(음악이나 동영상 재생 시에 사용되는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면 왼쪽 패널의 메뉴가 펼쳐집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 메뉴 펼침 상태

다시 "메뉴 접기" 메뉴를 클릭하면 메뉴가 접힌 상태가 됩니다.

이 옵션은 언제 필요할까요? 화면이 작을 때 메뉴 접기를 클릭하여 알림판 메뉴를 숨기면 화면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글이나 페이지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화면에서 글/페이지를 편집하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 아이콘(기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패널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필요할 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 글 작성 화면

글 작성 화면에서 왼쪽 알림판 메뉴를 아예 표시하지 않도록 "전체화면 모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되는 경우 - 전체화면 모드

전체화면 모드를 활성화하면 기존 편집 화면에 익숙한 경우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마우스를 잘못 클릭하여 의도하게 않게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 편집 화면에서 관리자 페이지의 다른 메뉴를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나가시겠습니까? 변경사항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지만, 저장 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곧바로 클릭한 메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기본 편집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지원되며, 엘리멘터(Elementor)아바타 테마의 Avada Builder 등의 페이지 빌더에서는 자체 편집 화면을 제공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메뉴가 아이콘으로만 표시되는 경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는 경우 당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 화면 크기나 작업 영역 크기에 따라 메뉴를 펼치거나 축소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작업하는 경우 메뉴 접기 기능과 글 편집 시 '전체화면 모드'를 활성화하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 메뉴에 외모나 테마, 플러그인 등의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최근들어 눈에 띕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외모(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테마 디자인')나 플러그인 등의 메뉴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보통 관리자 권한이 아니거나 권한이 제한되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했을 때 외모 메뉴(혹은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테마 디자인' 메뉴)나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외모 메뉴나 테마 메뉴 또는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13

 

블루호스트 사이트 백업 방법 (Bluehost 공유호스팅 및 VPS)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cPanel에서 간편하게 전체 사이트 백업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지금은 백업 툴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전체 사이트 백업을 받아 보관하고 싶거나 다른 웹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08

 

워드프레스 Brizy Pro 활성화 및 템플릿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Brizy Page Builder 플러그인은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용이 쉬운 페이지 빌더입니다. Brizy Pro는 Elementor Pro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편이며 라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