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후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3. 11. 09:57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뉴스, 매거진, 블로그 테마인 뉴스페이퍼 테마(Newspaper Theme)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버그가 수정된 업데이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에 뉴스페이퍼 버전 11.4.2 업데이트가 릴리스되었습니다. 저는 업데이트 후에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후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뉴스페이퍼 테마를 이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Newspaper > Updates에서 최신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그리고 Newspaper Time Machine 섹션에서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뉴스페이퍼 11.4.2 버전을 업데이트한 후에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후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전 버전까지는 아무 이상 없었는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니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이 경우 Plugins 섹션에서 tagDiv Cloud Library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Updates 메뉴가 제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플러그인 설치 활성화

tagDiv Standard Pack vs. tagDiv Cloud Library

뉴스페이퍼 테마에 포함된 tagDiv Cloud Library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클라우드 템플릿을 만들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의 기본 기능은 tagDiv Composer에 탑재되었고, 이전에 제공되던 기본 템플릿은 tagDiv Standard Pack으로 들어갔습니다.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요. 쉽게 이야기해서 기존 뉴스페이퍼에서 제공하던 기본 모듈만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꾸미려면 tagDiv Cloud Library는 비활성화하고 tagDiv Standard Pack을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자유롭게 커스텀하고 싶다면 tagDiv Cloud Library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플러그인을 모두 사용해도 되지만, 뉴스페이퍼 판매자는 tagDiv Cloud Library가 속도에 더 유리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는 tagDiv Standard Pack만을 사용하고 있고, tagDiv Cloud Library는 평소에 비활성화하고 있습니다.

tagDiv Standard Pack과 tagDiv Cloud Library의 차이점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2535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헤더 스타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Theme panel에서 헤더부터 푸터까지 모든 요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Header 섹션에서는 헤더와 관련된 요소를 선택할 수

avada.tistory.com

요즘 나오는 뉴스페이퍼 데모는 모두 tagDiv Cloud Library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뉴스페이퍼 데모를 로드하여 사이트를 꾸민 경우에는 tagDiv Cloud Library를 반드시 활성화해야 사이트가 작동할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후에 Updates 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 11.4.2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고 다수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많은 기능이 탑재된 다목적 테마 중 하나입니다. 기능이 많기 때문에 뉴스, 블로그 사이트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블로그, 뉴스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에는 GeneratePress와 같이 가벼운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