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Your PHP installation appears to be missing the MySQL extension which is required by WordPress"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23. 12:32 • 댓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려고 시도하거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방문할 때 "Your PHP installation appears to be missing the MySQL extension which is required by WordPress"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Your PHP installation appears to be missing the MySQL extension which is required by WordPress 오류

워드프레스 "Your PHP installation appears to be missing the MySQL extension which is required by WordPres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고 할 때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좌절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은 웹호스팅 서버와 관련하여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간편한 해결 방법은 호스팅 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이 문제에 대하여 상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 등 해외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Your PHP installation appears to be missing the MySQL extension..." 에러는 사이트의 코드가 잘못되어 워드프레스가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 두 가지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버전이 너무 낮은 경우

오래된 워드프레스 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PHP 버전이 최근의 버전인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PHP 7.0에서 MySQL 익스텐션을 사용 중단했습니다. 이 때문에 MySQL 익스텐션을 요구하는 구형 워드프레스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면 MySQL 익스텐션이 누락되었다는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워드프레스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FTP를 통해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최신 버전은 WordPress.org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FTP 사용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PHP 버전이 낮은 경우

워드프레스 버전에 비해 PHP 버전이 낮은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PHP 버전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웹호스팅 업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 중인 PHP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FTP를 통해 phpinfo 파일을 업로드하여 PHP 버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hpinfo 페이지에서 php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

PHP에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해야 하는 많은 환경 변수(environmental variables)가 있습니다.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높은 php 설정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phpinfo 페이지를

avada.co.kr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PHP 버전은 PHP 7.4, 8.0, 8.1입니다.

지원되는 PHP 버전

가급적 PHP 7.4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HP 버전이 낮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릴 뿐만 아니라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에서는 7.4 버전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요구 사항

Bluehost, GreenGeeks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PHP 8.1까지 지원됩니다. 지금은 PHP 8.1과 호환되지 않는 테마와 플러그인이 많기 때문에 PHP 8.1은 추이를 살펴보면서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PHP 8.1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될 때 적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도 최근 PHP 7.4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PHP 7.4의 보안 지원이 10개월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PHP 7.4를 건너뛰고 곧바로 PHP 8.0 지원을 추가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가비아나 카페24 등에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에는 데이터와 DB를 백업받아 놓아야 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 변경 신청 전에 백업을 해야 하는지 꼭 체크한 다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잘못하면 사이트가 영구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99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1 적용 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해외 호스팅에서는 PHP 8.1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HP 8.1은 아직 워드프레스 자체에서도 완전히 지원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부 테마와 플러그인이 PHP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09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요양원 레이아웃 팩(Nursing Home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 개발업체인 Elegant Themes에서는 Divi용 무료 요양원 레이아웃(Nursing Home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Divi 사용자는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사이트 제작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