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모든 댓글 차단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9. 09:20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방문자 증가와 함께 반갑지 않은 손님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바로 스팸 댓글인데요. 봇에 의해 자동으로 달리는 스팸 댓글 때문에 고민인 경우 Akisemt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스팸 댓글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간혹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막아놓은 경우에도 스팸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댓글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로 댓글이 달리는 것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모든 댓글 차단하기

오래전에 만들고 관리를 하고 있지 않은 일본어 사이트에 갑자기 스팸 댓글이 집중적으로 달리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팸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허용되지 않는 댓글 키워드(댓글 블랙리스트)를 등록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 댓글 스팸이 더 이상 달리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댓글이 달리지 않도록 차단하려는 경우 설정 > 토론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모든 댓글 차단하기

댓글 설정:

  1. 기본 글 설정 아래의 '새 글에 사용자가 대글달기 허용"을 해제하면 새 글을 발행할 경우 댓글을 달 수 없게 됩니다.
  2. 그리고 기타 댓글 설정에서 '사용자가 댓글을 달려면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를 체크하면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으므로 일반인들은 댓글을 달 수가 없게 됩니다.
  3. 또한, 이메일 알림에서 '누군가 댓글을 달았을 때'와 '댓글이 검토 대기 중일 때'의 체크를 해제하면 댓글이 달려도 이메일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4. 댓글을 공개하기 전에 섹션의 '댓글을 수동으로 승인해야 합니다'를 체크하면 댓글이 달리더라도 곧바로 사이트에 공개되지 않고 관리자가 승인해야 댓글이 사이트에 공개됩니다.

위와 같은 조치로도 일반인이 댓글을 달 수가 없지만, 드물지만 이러한 설정을 뚫고 스팸 댓글이 달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댓글도 막기 위해 댓글 블랙리스트에 숫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블랙리스트 기능

위의 그림과 같이 허용되지 않는 댓글 키워드 섹션에 숫자를 등록하면 모든 IP 주소가 차단될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댓글이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숫자 '0'은 추가해도 등록되지 않네요.)

댓글을 허용하는 경우 아키스밋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스팸을 필터링하고 싶은 경우 댓글 블랙리스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블랙리스트를 활용하여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에 대처하기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사이트 방문자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스팸 댓글과 스팸 회원이 증가하게 됩니다. 스팸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경우 Akismet Anti-Spam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플러그인에서 지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04

 

해외 호스팅 FastComet: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고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간혹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83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패션 디자이너 레이아웃 팩(Fashion Designer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패션 디자이너 레이아웃(Fashion Designer Layout Pack)이 공개되었습니다. Divi 테마 개발사인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레이아웃 팩을 Divi 빌더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