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만들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21. 21:13 • 댓글:

GreenGeeks는 블루호스트 등의 해외호스팅과 같이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cPanel에서 File Manager 툴을 통해 파일 관련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하려는 경우 FTP 계정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FTP 계정이 있지만, 추가적으로 FTP 계정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외부 개발자 등이 서버에 접속하여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cPanel에서 임시 FTP 계정을 만들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해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속도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속도가 빠른 테마를 사용하고 사이트 최적화를 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제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모두 블루호스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만들기

GreenGeeks에서 새로운 FTP 계정을 만들고 싶은 경우 cPanel에 로그인한 다음 Files > FTP Account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만들기

FTP 계정 만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생성 화면

Add FTP Account(FTP 계정 추가) 섹션의 필드들을 적절히 채우도록 합니다.

  1. Log In에 사용자명을 입력합니다.
  2. Domain 필드에서 도메인명을 선택합니다.
  3. Password 섹션에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동일한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
  4. Directory에서는 접속할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루트 디렉터리로 접속하려는 경우 [**public_html/**]을 입력합니다. 애드온 도메인이 있는 경우 적절한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5. Quota에서는 파일 할당 크기를 지정합니다. Unlimited를 선택하면 무제한 파일 전송이 허용됩니다.
  6. Create FTP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FTP 계정이 생성됩니다.

FTP 계정이 생성되면 FTP 계정 목록에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목록

방금 만든 FTP 계정에 접속하려면 Configure FTP Client를 클릭하여 FTP 접속 정보를 확인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만들기 - FTP 접속 정보

Manual Settings 섹션에 FTP 클라이언트에 입력할 정보가 표시됩니다.

예시:

FTP Username: user1@example.co.kr
FTP server: ftp.example.co.kr
FTP & explicit FTPS port:  21

 FTP 클라이언트를 열고 상기 정보를 이용하여 FTP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질라(FileZilla)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 파일 > 사이트 관리자를 엽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만들기 - 파일질라 설정

사이트 관리자에서 New site(1)를 클릭하고 사이트 이름(2)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호스트에는 FTP server 항목을, 사용자에는 FTP Username 항목을, 비밀번호에는 FTP 계정을 만들 때 설정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연결을 클릭하면 FTP 서버에 연결이 됩니다.

계정 정보를 외부인에게 제공한 후에 목적이 완료된 후에는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FTP Accounts 페이지에서 Delete를 클릭하여 FTP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에서 FTP 계정 삭제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될 경우, Delete the User's Home Directory(사용자의 Home 디렉터리 삭제) 필드는 선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필드를 체크할 경우 디렉터리가 삭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그린긱스에서 새로운 FTP 계정을 만들어 FTP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GreenGeeks에서도 PHP 8.1 버전까지 지원됩니다. 지금은 PHP 8.1이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PHP 8.1과 호환되지 않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이 많습니다. 며칠 후에 워드프레스 5.9가 릴리스되고 주요 테마들과 플러그인들이 PHP 8.1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되면 PHP 8.1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PHP 8.1을 적용하면 PHP 8.0에 비해 5~8% 정도 성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87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저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의 최저가형 상품에 가입하여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reenGeeks는 지난 5월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 지원도 추가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PHP 8.1 적용하기(+워드프레스 호환성)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일부 해외 호스팅에서는 PHP 8.1 버전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PHP 8.1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에서 PHP 8.1 적용 방법은 공유호스팅과 VPS에서 약간 다릅니다. PHP 버전 변경

www.thewordcracker.com